지속 가능한 의류 연합 ‘캐스케일’로 리브랜딩

‘글로벌 의류 및 소비재에 미치는 새로운 영향력의 시대’

소비재 산업에서 공평하고 회복적인 사업 관행을 추진하기 위해 협업을 강화하는 글로벌 비영리 연합이 사명을 유지하고 도달 영역을 확장한다. 공동 설립자 릭 리지웨이가 런던에서 열리는 축하 행사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암스테르담 & 홍콩 & 오클랜드,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의류 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이 소비재 산업에서 공평하고 회복적인 비즈니스 관행을 추진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는 글로벌 비영리 연합인 ‘캐스케일(Cascale)’로 명칭을 바꾸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다. 전 세계에서 300개 이상의 소매업체, 브랜드, 제조업체, 정부, 학계, 산업 협회 및 NGO/비영리 단체에 걸쳐 있는 캐스케일의 회원들은 대규모로 영향력을 촉진하고 지구와 지구촌 사람들에게 회원들이 가져가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환원한다는 하나의 비전으로 뭉쳐 있다. 회원들과 설립자인 릭 리지웨이(Rick Ridgeway)와 함께 이 조직은 2월 27일 런던에서 열리는 네트워킹 행사에서 변화를 축하할 예정이다.

작가이자 모험가, 파타고니아(Patagonia)의 전 지속 가능성 및 공공 참여 담당 부사장이자 카스케일의 공동 설립자인 릭 리지웨이는 “캐스케일의 비전은 투명성을 위해 헌신하고 사람과 지구에 혜택을 주는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에 영감을 불어넣고자 하는 저의 사명을 반영합니다”라며 “지속적인 협력 정신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확고한 약속은 엄청난 영향을 미쳤지만 우리는 여전히 함께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캐스케일이 의류와 신발을 넘어 더 넓은 범위의 소비재에 대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발전함에 따라, 저는 제 마음에 가까운 조직의 이 새로운 비전을 축하하게 된 것이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말했다.

Cascale에서 ‘Cas’는 ‘SAC’를 거꾸로 한 것이고 ‘CA’는 ‘집단 행동(collective action)’을 의미하고 ‘scale’은 확장된 포부를 나타낸다. Cascale의 ‘C’는 자연에 달의 주기와 유사한 새로운 ‘단계(phase)’와 달빛 또는 거울에 비친 반사를 불러일으킨다. 로고의 요소는 2023년 9월에 발표된 통합 전략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모두 중요한 주체인, 조직의 세 가지 구성원 범주 및 외부 이해관계자를 상징한다. Cascale은 ‘kæsk eɪl’로 발음된다.

캐스케일 이사회 의장이자 솔리다리다드(Solidaridad)의 선임 정책 이사인 타마르 훅(Tamar Hoek)은 “수년 동안 이 조직은 가치를 실천하고 공동선을 위해 변화를 수용하려는 헌신을 일관되게 보여주었습니다”라며 “저는 캐스케일의 이사회 의장으로서 임원 및 직원들과 함께 계속 참여하고 이 흥미진진한 새로운 장에서 회원 및 파트너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것은 영향력을 향한 다음 진화입니다”라고 말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의 캐스케일 부회장 겸 기업 지속 가능성 담당 부사장인 크리슈나 만다(Krishna Manda)는 “협업은 업계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창출하는 핵심입니다”라며 “바로 우리가 전에도 강조했듯이 한 명의 선수가 혼자서 이 일을 해낼 수는 없습니다. 캐스케일의 영향력 있는 작업은 혁신적인 여정을 위한 단계를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수정된 전략 계획을 기반으로 하는 다음 개발 단계에서 조직을 계속 지원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이것은 단순한 전환이 아니며 모두를 위한 더 건강하고 더 친환경적인 미래를 향한 공동의 진화입니다”라고 말했다.

역사 및 히그 지수(HIGG INDEX)

2009년에 월마트(Walmart)와 파타고니아(Patagonia)는 SAC를 설립하여 의류 업계 이해관계자들을 사전 경쟁 기반으로 소집하고 지속가능성을 측정하기 위한 공통의 접근 방식을 개발했다. 2010년에 SAC는 기업과 조직이 섬유, 의류 및 신발 산업에서 사회적, 환경적 영향을 측정, 평가 및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히그 지수 도구 모음을 시작했다. 매년 2만4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벤치마킹 개선, 감사 감소 및 선제적 조치를 위해 히그 지수에 의존하고 있다. 가정용 가구, 스포츠 및 아웃도어 용품, 가방 및 여행 가방 회사들이 SAC에 가입하고 기존 기업 및 비기업 SAC 회원들과 함께 히그 지수 도구를 사용하기 시작함에 따라, 이 조직은 집단 행동의 확장이라는 목표를 반영하는 캐스케일이라는 보다 광범위한 이름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2024년 1월 현재, 캐스케일 회원의 10%가 의류 및 신발과 인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운영한다.

가정용 가구 소매 업체이자 캐스케일 후보 회원인 던엘름의 기후 변화 책임자인 크리스티나 다운엔드(Christina Downend)는 “던엘름(Dunelm)에서 우리는 지속 가능한 성장에 중점을 둔 회사가 되는 데에 어느 때처럼 야심 찬 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는 장기적인 사고와 단기적이고 달성 가능하며 측정 가능한 목표를 결합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캐스케일 글로벌 커뮤니티와 히그 지수 도구는 특히 우리의 더 나은 제조(Better Manufacturing) 프로그램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개발하는 그 여정에서 도움이 되었으며, 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공급업체들이 넷 제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참여시키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협력 없이는 달성될 수 없으며, 우리는 모두 우리의 포부를 실현하는 발전을 이루기 위해 이 커뮤니티의 일원이 됨으로써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캐스케일은 기후 변화 대처, 모두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및 자연에 긍정적인 미래라는 세 가지 기본 축을 통해 대대적인 영향력을 추진함으로써, 회원들을 행동에서 영향력으로 안내하는 집단 행동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혁신을 위한 통합 전략을 형성한다. 2022년에 출범한 탈탄소화 프로그램(Decarbonization Program)은 이런 행동 프로그램의 한 가지 대표적인 예이다. 이 프로그램은 회원들이 2030년까지 온실가스(Greenhouse Gas, GHG) 배출량을 45%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3년 현재 캐스케일의 기업 회원은 GHG 배출량 감축을 위한 과학 기반 목표(Science-based Targets, SBTs)를 설정해야 하고, 2023년 말경, 이 조직이 제조업체기후행동프로그램(Manufacturer Climate Action Program, MCAP)을 시작했을 때, 이 회원들 중 50% 이상이 SBT를 수립했거나 수립하기로 약속했다.

캐스케일은 현재 책임감 있는 기업 관행, 순환 제품 설계 및 책임감 있는 제조에 중점을 둔 영향력 프로그램을 구축 및 확장하는 동시에 집단 행동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변화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불가피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효과적인 정책을 주창하고 있다.

캐스케일의 부사장인 앤드류 마틴(Andrew Martin)은 “우리는 산업과 지역 전반에 걸쳐 시너지 효과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의류 및 신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다양한 행동 주체를 모아 공유 도구와 솔루션을 만든 우리의 경험과 성공을 바탕으로 이제 우리의 도달 영역을 확장하고 더 많은 회원들을 참여시켜 대대적인 집단 행동을 추진해야 할 때입니다”라며 “우리는 함께 소비재 산업이 가져가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지구와 지구촌 사람들에게 되돌려주는 산업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파트너십

캐스케일은 파트너십이 새로운 리더십이라는 믿음에 따라 계속 행동하고 있다.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사회적 및 환경적 문제를 완화하기보다는 악화시키며 현상 유지를 받아들이는 것은 이 조직의 사명에 반하는 것이다. 캐스케일은 업계를 사일로에서 집단 행동으로 전환하기 위해 협력한다. 어패럴 얼라이언스(Apparel Alliance)(어패럴 임팩트 인스티튜트(Apparel Impact Institute), 텍스타일 익스체인지(Textile Exchange), ZDHC 재단(ZDHC Foundation) 및 캐스케일), 소셜 앤 레이버 컨버전스 프로그램(Social & Labor Convergence Program), 폴리시 허브(Policy Hub), 페어 웨어 파운데이션(Fair Wear Foundation), 독일국제협력공사 유한회사(Deutsche Gesellschaft für Internationale Zusammenarbeit(GIZ) GmbH) 프로그램 및 기타 여러 프로그램과 함께 캐스케일은 대대적 영향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니셔티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한다. 2019년에 SAC에서 분리된 월드리(Worldly)는 히그 지수 도구를 위한 독점 플랫폼으로, 의류 및 신발 산업을 위한 환경 및 사회적 영향 데이터의 선도주체가 되었다.

캐스케일의 이해관계자 참여 부문 이사인 카롤리나 반 로넨(Carolina van Loenen)은 “가치 사슬 전반의 이해관계자들은 업계 전반의 조화, 중복 노력 감소, 도구, 프로그램 및 정책 채택을 위한 급진적인 협업 등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성 성과를 우선시합니다”라며 “우리의 새로운 이름과 브랜딩은 우리 커뮤니티의 집단적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우리의 확대된 능력을 반영합니다. 캐스케일은 캐스케일의 회원, 파트너 및 외부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시각을 수용하여 의미있는 조치에 협력하기 위해 여전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캐스케일의 리브랜딩 발표 동영상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캐스케일 소개

캐스케일 [www.cascale.org]은 소비재 산업에서 공평하고 회복적인 비즈니스 관행을 추진하기 위해 협업을 강화하는 글로벌 비영리 연합이다. 전 세계 300개 이상의 소매업체, 브랜드, 제조업체, 정부, 학계 및 NGO/비영리 단체에 걸쳐 있는 캐스케일은 대규모로 영향력을 촉진하고 지구와 지구촌 사람들에게 케스케일 회원들이 가져가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환원한다는 하나의 비전으로 뭉쳐 있다. 이전에 지속 가능한 의류 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으로 알려져 있던 캐스케일은 히그 지수와 산업 혁신을 위한 통합 전략을 소유 및 개발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ascal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캐스케일(Cascale)
베아트리체 투미(Beatrice Thumi)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beatrice.thumi@cascal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