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와 노키아, 5G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 공동 출시로 기업 디지털 혁신 가속화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24-02-27 14:30
헬싱키/벵갈루루,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기업인 위프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증권거래소: WIPRO)가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노키아(Nokia)(NYSE: NOK)와 공동으로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공동 솔루션은 기업에게 운영 인프라와 통합된 보다 안전한 5G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안정성, 이동성, 연결 속도,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 짧은 지연 시간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개선한다. 기업은 전용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제어할 수 있는 통합된 프라이빗 환경을 구축해 성능을 더 잘 관리하고 보안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

이 기술이 제공하는 향상된 속도, 안정성, 보안을 통해 기업은 고급 AI 기반 자동화를 사용해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 공동 솔루션은 초기에 제조, 에너지, 유틸리티, 운송 및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고객에게 제공된다.

노키아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노키아 디지털 자동화 클라우드(Digital Automation Cloud, DAC)와 모듈형 프라이빗 와이어리스(Modular Private Wireless, MPW)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프로는 최첨단 5G Def-i인더스트리 DOTOTNxt 플랫폼을 통해 기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통합하기 위한 전략적 지침과 업계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위프로는 고객의 고유한 비즈니스 과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아키텍처와 설계를 개발할 뿐 아니라,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엔드투엔드 네트워크를 구현하고 관리한다.

위프로 풀스트라이드 클라우드(Wipro FullStride Cloud)의 글로벌 책임자인 조 데베커(Jo Debecker)는 “오늘날의 디지털 세상에서는 데이터 처리, 접근성 및 보안이 필수적”이라며 “전통적인 인프라는 확장되고 있으며, 원격 제어 로봇 수술과 같은 새로운 분야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에 영향을 미치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람의 생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는 노키아와 협력해 이런 긴급한 비즈니스 요구를 해결하고 기업이 무선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활용해 빠르게 디지털화하고 실시간 인사이트에 액세스해 포부를 실현할 방법을 만들게 된 것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노키아의 네트워크 전문성과 위프로의 전략적 비즈니스, 기술 및 연결 역량을 결합해 기술의 잠재력이 영향력 있는 변화와 가치를 이끌어내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키아의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에지 솔루션 담당 부사장인 스테판 리첸스(Stephan Litjens)는 “디지털 혁신은 기업의 최우선 과제이며, 이를 구현하는 것이 노키아에서 하는 모든 일의 배후에서 작용하는 원동력”이라며 “이런 비전을 공유하는 위프로와 협력해 기업의 운영 인프라에 원활하게 통합되고 디지털 혁신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프라이빗 보안 5G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위프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향상된 연결성과 AI 기반 운영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역량을 확보해 혁신의 최전선에 서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프로 엔지니어링 에지의 5G 연결 서비스 담당 부사장인 루르드 찰스(Lourdes Charles)는 “이는 위프로 엔지니어링 에지의 프라이빗 5G 서비스 여정에서 내디딘 큰 발걸음으로, 위프로가 차세대 기술을 통해 혁신과 연결성의 선두에 서게 될 방법을 보여준다”며 “결합된 위프로 5G Def-i, OTNxt 및 인더스트리 DOT 플랫폼은 IT, OT 및 노키아 프라이빗 네트워크 연결을 결합해 고객에게 엔드투엔드 보안 비즈니스 운영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노키아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에서 고객을 위한 혁신을 더욱 촉진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위프로 소개

위프로(뉴욕증권거래소: WIT, 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고객의 가장 복잡한 디지털 변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는 선도적인 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이다. 컨설팅, 설계, 엔지니어링 및 운영 분야의 종합적인 기능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고객이 가장 대담한 목표를 실현하고 미래에 대비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5개국에 걸쳐 24만명 이상의 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고객, 동료 및 지역 사회가 번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다. 웹사이트: www.wipro.com.

노키아 소개

노키아는 전 세계가 함께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개발한다.

B2B 기술 혁신의 리더로서 모바일, 유선 및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반에서 우리의 작업을 활용해 감지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네트워크를 개척하고 있다. 또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노키아 벨 연구소(Nokia Bell Labs)를 중심으로 지적 재산과 장기적인 연구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전 세계의 서비스 공급업체, 기업 및 파트너는 오늘날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노키아를 신뢰하며, 우리와 협력해 미래의 디지털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만든다.

미래예측진술

여기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위프로의 믿음을 나타내며, 그중 다수는 본질적으로 불확실하고 위프로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다. 이런 진술에는 위프로의 성장 전망, 향후 재무 운영 결과, 계획, 기대치 및 의도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위프로는 여기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이런 진술에서 예상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 및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독자들에게 경고한다. 그런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즉, △수익, 매출 및 이익의 변동 △성장을 창출하고 관리하는 능력 △제안된 기업 조치의 완료 △IT 서비스 분야의 치열한 경쟁, 비용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인도의 임금 인상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를 유치 및 유지하는 당사의 능력 △고정 가격, 고정 시간 프레임 계약에서 시간 및 비용 초과 △고객 집중도 △이민 제한 △당사의 국제 운영 관리 능력 △주요 초점 분야의 기술에 대한 수요 감소 △통신 네트워크 중단 △잠재적인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통합할 수 있는 능력 △서비스 계약에서 손해에 대한 책임 △당사가 전략적 투자를 한 회사의 성공 △정부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적 불안정 △전쟁 △인도 외부에서 자본 조달 또는 외부 회사 인수에 대한 법적 제한 △지적 재산의 무단 사용 △비즈니스 및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경제 상황 등과 관련된 위험 및 불확실성이다.

향후 운영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 위험은 양식 20-F의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자세히 설명돼 있으며, 이 파일은 www.sec.gov 에서 받을 수 있다. 당사는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회사 자료와 주주에 대한 보고서에 포함된 진술을 포함해 서면 및 구두 미래예측진술을 추가할 수 있다. 당사는 당사나 당사를 대신해 수시로 이뤄질 수 있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위프로(Wipro Limited)
media-relations@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