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운영 위한 사례답사 추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사업 추진, 거점시설 공간 운영관리 사례 몸소 느껴

2024-02-28 13:07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모인 조합원들과 27일 충남 예산군 일대 선진 사례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1차 선진 사례답사에서는 예산군 예산3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배다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2곳을 선진 사례지로 선정해 방문했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사업 추진 과정과 도시재생사업으로 만들어진 거점시설 공간 운영 사례를 듣고, 간담회를 통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심영섭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타 지역 사례를 보면서 앞으로 우리 지역에선 운영을 위한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숙제를 안고 간다”며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역할과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번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김용민 책임
041-417-4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