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새로운 고성능 Wi-Fi 및 블루투스 모듈 4종 출시로 개발자 옵션 확장 및 디지털 혁신 가속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4-02-28 14:5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WC -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이 새로운 Wi-Fi 및 블루투스 모듈 2종인 FCU741R 및 FCS950R과 함께 블루투스 모듈 2종인 HCM010S 및 HCM111Z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퀙텔의 모듈 포트폴리오 확장은 크기, 비용,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확장된 옵션으로 설계자와 개발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결과, 퀙텔은 발전하는 IoT 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며 다양한 사용 사례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퀙텔 무선 솔루션의 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인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퀙텔 FCU741R, FCS950R, HCM010S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개발자와 설계자가 사용 사례의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모듈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저전력, 효율적인 설계, 컴팩트한 크기, 고성능이 결합된 이 모듈은 다양한 IoT 사용 사례에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퀙텔 FCU741R은 무선 LAN 연결을 위한 고성능 Wi-Fi 4 모듈로, 2.4GHz 및 5GHz 주파수를 지원하여 최대 150Mbp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크기가 13.0mm x 12.2mm x 2.25mm에 불과한 이 모듈은 최종 제품에 최적의 크기와 비용 조합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크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또한 이 모듈의 설계는 디자인 인(design-in) 시간과 개발 노력을 최소화하여 출시 시간을 단축해 준다.

또한 이 모듈은 -20°C ~ +70°C의 작동 온도 범위와 안정적인 USB2.0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FCU741R은 1세대 RF 동축 커넥터 및 표면 실장 기술(surface-mount technology, SMT)의 핀 안테나 인터페이스의 두 가지 안테나 설계를 지원하므로 내구성과 견고한 설계에 이상적인 옵션이다.

퀙텔 FCS950R은 Wi-Fi 5 및 블루투스 4.2 모듈로 저전력 소비와 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SDIO 3.0 인터페이스 덕분에 다양한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크기는 12.0mm x 12.0mm x 2.35mm, 무게는 0.58g에 불과한 소형 모듈이다. IEEE 802.11a/b/g/n/ac를 지원하는 FCS950R은 802.11ac 모드에서 최대 433.3Mbp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FCU741R과 마찬가지로 FCS950R은 크기가 제약적인 배포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SMT 기술 때문에 견고한 설계에 적합하다. 모듈의 고급 패키지와 레이저 각인 라벨은 열 방출 개선을 달성하며, 지울 수 없는 마킹으로 대규모 자동 제조가 가능하여 비용과 효율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FCS950R의 작동 온도 범위는 -20°C ~ +70°C이다.

또한 퀙텔은 고성능 MCU 블루투스 모듈인 퀙텔 HCM010S도 출시했는데 ARM 코텍스 M33(ARM Cortex M33) 프로세서를 자랑하며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및 블루투스 메시 기술을 모두 지원한다. 이 모듈에는 64KB SRAM과 768KB 플래시가 내장되어 있어 효율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HCM010S는 20.0mm × 15.6mm × 2.4mm의 초소형 사이즈의 LCC + DIP 폼팩터로 제공된다.

작동 온도 범위가 40°C ~ +105°C인 퀙텔 HCM010S는 표준 블루투스 메시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스마트 조명, 스마트 빌딩 및 스마트 홈 무선 네트워크의 사용 사례를 위해 다대다 통신(many-to-many communications)을 지원하는 BLE 장치에 적합하다. 또한 이 모듈은 장거리 전송 범위를 위한 최대 +20dBm의 Tx 전력을 지원하여 강력하고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한다. 중요한 점은 이 모듈이 더 높은 수준의 IoT 보안을 제공하는 향상된 보안 옵션인 보안 볼트(Secure Vault)를 제공한다는 사실이다.

마지막으로 퀙텔 HCM111Z는 고성능 MCU 블루투스 모듈로 최대 48MHz의 주파수에서 구동되는 코텍스-M3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눈에 띄는 제품이다. 이 모듈은 BLE 5.3을 지원하여 2Mbps의 인상적인 최대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48KB SRAM과 512KB 플래시가 내장되어 있어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모듈이다. HCM111Z에는 마이크 픽업 및 오디오 재생이 가능한 내장 코덱이 탑재되어 있다. 이 기능 덕분에 음성 제어 리모컨, 스마트 장난감 자동차, 스포츠 및 건강 장비, 가전제품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에 통합하는 데 적합하다.

HCM111Z는 크기가 15.0mm × 12.0mm × 2.25mm에 불과한 초소형 블루투스 모듈이다. 최대 13개의 GPIO를 지원하여 QuecOpen® 솔루션 내에서 UART, SWD, SPI, I2C, ADC, PWM 및 I2S* 기능의 사용을 촉진한다. 또한 블루투스 저전력 모드가 있어서 특히 스마트 홈 및 산업용 IoT 시나리오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유연성과 적응성이 개선된다.

퀙텔의 IoT 모듈은 보안을 핵심에 두고 개발되었다. 제품 아키텍처부터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르기까지 퀙텔은 선도적인 관행과 표준을 통합하여 타사 독립 테스트 하우스를 통해 잠재적인 취약성을 완화하고, SBOM 및 VEX 파일 생성뿐 아니라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 수행과 같은 보안 관행도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에 통합했다.

퀙텔은 포괄적인 범위의 내장형 및 외장형 안테나를 제공하고 설계부터 인증 및 배포 후까지 엔드투엔드 지원을 제공한다. 안테나, 모듈 및 인증을 포함한 퀙텔의 통합 접근 방식은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여 콘셉트에서 대중 시장까지 가는 여정을 간소화해 준다.

고객은 퀙텔 웹사이트에서 퀙텔 안테나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으로 퀙텔은 IoT 혁신을 가속화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퀙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59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성장하는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제적인 리더십이 전 세계에 걸친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quectel.com

팔로우: 링크드인, 페이스북, 및 X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00839/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