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텍, 혈우병 및 원발성 담즙성 담관염에 대한 2023 심층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 보고서 발표

뉴스 제공
노보텍
2024-02-28 16:00
보스턴--(뉴스와이어)--아시아-태평양 중심의 선도적인 바이오테크 전문 임상시험 수탁 기관(CRO)이자 글로벌 실행 역량을 갖춘 노보텍(Novotech)은 28일 원발성 담즙성 담관염(PBC)혈우병에 대한 2023년 최신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 보고서를 발표했다.

Novotech 소속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팀은 이 같은 전문가 보고서를 매월 무상으로 제공한다. 해당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임상시험 수행활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임상시험 수가 가장 많은 지역과 그 이유에 대해서도 밝히게 된다. 이 같은 특정 치료 영역에서 바이오테크 기업들이 직면한 난제들과 향후 치료 방향 및 투자 동향에 대한 이야기도 싣는다.

‘원발성 담즙성 담관염 -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이후 약 140건의 PBC에 초점을 맞춘 임상시험이 진행 중에 있다.

PBC는 지속적인 염증성 간 담도 질환인데 T세포 림프구가 매개하는 소엽 간 담관의 파괴가 그 특징이다. 적절하게 관리되지 않을 경우 담즙성 간경변으로 진행돼 결국 간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PBC 연구에 필요한 벤처 펀딩은 미국과 중국이 주도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그 투자 규모가 상당 수준 증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 본토의 경우 PBC 임상시험에서 상당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 미국, 영국, 프랑스도 그 측면에서 매력도가 있는 지역이다.

PBC는 주로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데 환자의 90 % 이상이 여성이다. 일반적으로 30세에서 40세 사이에 PBC 진단을 받게 된다. 간 섬유증을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으로 인해 질병 수정 요법으로 고려되고 있는 퍼 옥시 솜 증식 인자 활성화 수용체(PPAR) 및 FXR 작용제를 포함해 PBC에 대한 몇 가지 잠재적인 미래 치료법이 연구되고 있다. 현재 섬유아세포 성장인자-19 작용제 및 NOX 억제제의 잠재력 연구도 진행 중에 있다. 하지만 현재 연구 중인 약물의 우월성은 아직 확실하지 않다. 따라서 새로운 치료 접근법에 대한 PBC의 메커니즘에 대한 확장된 임상 연구와 심층적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 ‘원발성 담즙성 담관염 -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 보고서’ 다운로드 : https://bit.ly/3uPB8U2

또한 ‘혈우병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부터 혈우병 치료 개선을 목표로 한 글로벌 임상시험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중국 본토와 일본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크게 주목받게 됐다.

이 지역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막강한 연구 센터로 발전해왔으며, 우호적인 관련 규제 정책에 기반해 더욱 힘을 받게 됐다.

보고서가 발견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유럽에서 수행된 단일국가 임사시험들의 경우 짧은 모집 기간으로 뛰어난 효율성을 보여줬고, 임상 연구를 통한 환자 치료 개선에 전념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됐다.
- 세계혈우연맹(WFH)이 시행한 2021년 글로벌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3만3577건의 혈우병 사례가 확인 보고됐다.
- A형 혈우병이 18만5318건으로 대다수를 차지했고, B형 혈우병은 3만7998건으로 확인됐다.
- 혈우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이고 잠재적으로 완치 가능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아데노(Adeno) 관련 바이러스(AAV) 벡터를 사용하는 3상 유전자 요법을 포함해 혈우병 치료 차원에서 새로운 치료법이 출현하고 있다. 이중 특이적 단일 클론 항체, 작은 간섭 RNA(siRNA) 요법, 세포기반 요법도 연구 중에 있다.

· ‘혈우병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 보고서’ 다운로드 : https://bit.ly/3wrabGI

Novotech은 그레이터 차이나, 한국,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미국, 유럽 등 25개 지역에 34개 지부를 두고 3000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Novotech은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초기부터 후기 단계의 독창적·독보적인 서비스를 바이오테크 고객사들에 제공하며, 아시아-태평양에 기반을 두고 고품질의 신속한 임상 시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Novotech은 업계를 선도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2023 CRO 리더십 어워드, 2022 아시아-태평양 지역 세포유전자 치료제 우수상, 아시아-태평양 올해의 임상시험 수탁 기관 기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지난 3년여 동안 50건에 달하는 주요 연구 기관 파트너십(Leading Site Partnership) 계약을 체결하는 등 관계 기관과 협업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novotech-cro.com/welcome

연락처

노보텍
데이비드 제임스(David James)
호주(AU): +61 2 8218 2144
미국(USA): +1 415 951 3228
아시아(Asia): +65 3159 34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