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게임즈, LA에 글로벌 스튜디오 ‘불렛팜’ 설립 및 대작 개발 착수… ‘콜 오브 듀티’ 시리즈 개발한 데이비드 본더하르 영입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이끈 트레이아크 출신 업계 베테랑 데이비드 본더하르 수장 맡아

오리지널 세계관 기반 AAA급 멀티 플레이 글로벌 대작 개발 착수 밝혀

뉴스 제공
넷이즈게임즈 나스닥 NTES
2024-02-29 09:30
광저우, 중국--(뉴스와이어)--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가 한국 시각으로 28일 밤 트레이아크의 ‘콜 오브 듀티’ 시리즈 개발을 이끈 업계 거장 ‘데이비드 본더하르(David Vonderhaar)’를 영입하고, 신규 글로벌 스튜디오 ‘불렛팜(Bulletfarm)’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신생 스튜디오의 본사는 미국 LA에 위치하며, 원격 근무 체제로 운영된다. 데이비드 본더하르는 ‘콜 오브 듀티 : 블랙 옵스 시리즈’ 등 세계적 인기를 얻은 8개 작품의 개발을 지휘하며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트레이아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다.

데이비드 본더하르와 불렛팜은 현재 ‘언리얼 엔진 5’ 기반 오리지널 세계관과 협동 플레이에 차별성을 둔 AAA급 신작 개발에 착수했다. 신규 대작은 신선한 FPS 플레이와 함께 생동감 넘치는 멀티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신생 스튜디오에는 데이비드 본더하르와 함께 콜 오브 듀티 시리즈 개발에 합을 맞춘 베테랑 게임 디자이너 ‘크리스 코웰(Chris Cowell)’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했다. 불렛팜은 새로운 직군 채용을 열어두고, 전 세계 최고 인재 영입에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데이비드 본더하르 불렛팜 스튜디오 대표는 “신생 스튜디오가 완전히 새롭고 색다른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마련해줬다”며 “스튜디오의 시작은 이전의 게임 개발 경험에서 출발하지만 더 풍부한 액션과 직관적인 스토리텔링, 속도감 있는 개발, 다양한 캐릭터 등 숙원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는 출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새로운 게임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온전히 개발할 수 있도록 최고의 조력이 마련됐다”고 넷이즈와의 협력 소감도 전했다.

넷이즈게임즈의 해외 투자 및 파트너십 총괄 사장 사이먼 주(Simon Zhu)는 “불렛팜에 대한 전격적 지원을 통해 FPS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것이 넷이즈게임즈의 사명”이라며 “데이비드의 축적된 경험과 풍부한 리더십이 그의 팬들과 새로운 이용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작품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불렛팜 스튜디오 소개

불렛팜(BulletFarm) 스튜디오는 넷이즈게임즈 산하 AAA급 신작 개발 스튜디오다. 새로운 오리지널 세계관과 협동 플레이를 강조한 AAA급 글로벌 신작 개발을 목적으로 출범했다. 본사는 미국 LA에 있으며, 원격 근무 체제로 전 세계의 개발자들과 협력한다. 불렛팜은 글로벌 대작 ‘콜 오브 듀티’ 시리즈 개발을 지휘한 업계 베테랑 데이비드 본더하르(David Vonderhaar)가 수장을 맡았으며, 다양한 업계 베테랑들이 새롭게 합류해 신작 개발에 착수했다.

넷이즈게임즈 소개

넷이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의 게임 사업 부문인 넷이즈게임즈는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통해 비디오 게임 IP를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퍼블리셔이자 개발사다. 넷이즈게임즈의 퍼블리싱 및 개발 타이틀로는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황야행동’, ‘제5인격’,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등이 있다. 또 워너 브라더스, 모장 AB(마이크로소프트의 자회사) 등 대형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와도 제휴하고 있다. 넷이즈게임즈는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글로벌 스튜디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의 그래스호퍼 매뉴팩처, 나고시 스튜디오, GPTRACK50, 핀쿨 스튜디오, 미국의 불렛팜, 판타스틱 픽셀 캐슬 스튜디오, 자 오브 스파크, 재칼립틱 게임즈, 캐나다의 월즈 언톨드 스튜디오, 배드 브레인 게임 스튜디오, 프랑스의 퀀틱드림 등 전 세계 정상급 개발팀들과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eteasegames.com/

연락처

넷이즈게임즈(NetEase Games)
PR
(+86) 20-85105163 ext.57169
이메일 보내기

이세영(한국)
(+82)031-603-79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