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신임 CEO로 슈리다 라마스워미 임명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Cortex) 출시 등 스노우플레이크 AI 전략에 중요한 역할 담당

라마스워미 CEO “모든 고객이 AI를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

2024-03-04 10:1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슈리다 라마스워미(Sridhar Ramaswamy)를 신임 최고 경영자(CEO)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슈리다 라마스워미 CEO는 스노우플레이크 AI 부문 수석 부사장을 역임해 왔으며, 신임 CEO로 임명됨과 동시에 회사 이사회에도 합류한다.

프랭크 슬루트만(Frank Slootman) 전 스노우플레이크 CEO는 이사회 의장직을 유지한다.

프랭크 슬루트만 전 CEO는 “스노우플레이크는 선도적인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AI 혁명의 진원지에 있다”며 “AI 및 머신러닝 분야에서 스노우플레이크를 다음 단계로 이끌어가고 앞으로 나아갈 기회를 제공하는 데 슈리다 라마스워미 신임 CEO는 적격인 인물이다. 그는 성공적인 사업 운영 및 영역 확장 경험이 있는 믿을 수 있는 기술자로 앞으로 그와 함께 성취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슈리다 라마스워미 CEO는 “12년간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들에 미래를 위해 필요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기반과 최첨단 AI 빌딩 블록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스노우플레이크의 다음 성장의 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모든 고객과 파트너가 AI를 통해 혁신을 주도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 역량을 가속화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마스워미 CEO는 2019년 공동 설립한 세계 최초 AI 기반 검색 엔진 니바(Neeva)가 2023년 5월 스노우플레이크에 인수되며 동시에 AI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합류했다. 이후 모든 사용자가 비즈니스 가치를 빠르게 창출할 수 있도록 AI 사용을 간소화하고 보안을 강화하도록 설계된 완전 관리형 서비스 스노우플레이크 코텍스(Cortex)를 출시하는 등 스노우플레이크 AI 전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스노우플레이크 합류 전 라마스워미 CEO는 구글 광고 제품 총괄을 역임하며 △검색 △디스플레이/비디오 광고 △분석 △쇼핑 △결제 및 여행을 포함한 전체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력이 있는 업계 베테랑으로, 15억달러 규모의 애드워즈(AdWords) 및 구글 광고 사업을 1000억달러 이상으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한 핵심 인물이다. 또 벨연구소(Bell Labs), 루센트 테크놀러지(Lucent Technologies) 및 벨코어(Bellcore, Bell Communications Research)에서 연구 직책을 맡아왔고, 2018년 10월부터 최근까지 그레이록 파트너스(Greylock Partners)에서 벤처 파트너로 역임한 바 있다. 한편, 그는 브라운 대학의 이사회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nowflake.com/?lang=ko

연락처

스노우플레이크 홍보대행
KPR
김수빈
02-3426-22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