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나이트 앤 라이트’ 프로젝션 매핑 디스플레이, 도쿄도청에서 공개

기네스 세계 기록™(Guinness World Records™)에 ‘최대 건축 프로젝션 매핑 디스플레이(영구)’로 등재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쿄의 밤문화를 밝히는 최신 명소를 만들기 위해 빛과 소리를 사용하여 다채로운 색의 예술을 표현하는 프로젝션 매핑 디스플레이인 ‘도쿄 나이트 앤 라이트(Tokyo Night & Light)’가 도쿄의 주요 랜드마크 중 하나인 도쿄도청(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Building)을 캔버스로 하여 2월 25일(일)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에서 공개되었다. 주최 측을 대신해 유리코 고이케(Yuriko Koike) 지사가 연설을 했고, 아티스트 에이머(Aimer)의 라이브 공연과 함께 다양한 빛과 음향 효과를 선보이는 프로젝션 매핑 디스플레이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수천 명의 지원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100명의 청중이 참석했으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프로젝트는 ‘최대 건축 프로젝션 매핑 디스플레이(영구)’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되었다.(투영 면적: 1만3904.956 제곱미터)

유리코 코이케와 에이머가 참석한 무대 이벤트

아티스트 에이머가 깜짝 게스트로 이벤트에 참석했고 도쿄도청의 프로젝션 매핑 디스플레이와 함께 에이머의 라이브 음악 공연이 펼쳐졌다. 에이머가 자신의 가장 인기 있는 노래 두 곡인 ‘잔쿄산카(Zankyosanka)’와 ‘800(에잇 헌드레드, Eight Hundred)’을 연주했을 때 청중의 분위기는 열광적이었다.

고이케 지사는 “우리는 일본의 프로젝션 매핑 기술과 결합된 예술이 이곳을 새로운 관광 명소로 만들기를 바랍니다”라고 프로젝트 목적을 설명했다.

프로젝션 매핑 디스플레이는 라이브 오케스트라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주중과 주말에 다양한 콘텐츠가 상영되어 행사장에 환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후 기네스 세계 기록™ 인증식이 있었고, 고이케 지사가 ‘최대 규모의 건축 프로젝션 맵 디스플레이(영구)’에 대한 공식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도쿄 나이트 앤 라이트’ 개요

· 시작일
2024년 2월 25일(일) 오프닝 이벤트
2024년 2월 26일(월)부터 정기 전시 시작(악천후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 매일 전시 예정)

· 프로젝션 영역
도쿄도 제1청사 동쪽 벽

· 관람 위치
시민 광장(도쿄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 2초메 8-1)

· 프로젝션 시간
해질녘부터 21:00시 경까지

· 주최
도쿄도, 도쿄 프로젝션 매핑 집행위원회

· 기타
이 프로젝트는 환경 친화적 이니셔티브(녹색 에너지 사용)를 촉진하고 있다.

· 프로젝트 웹사이트
https://tokyoprojectionmappingproject.jp/en/

이 발표의 원본 소스 언어 텍스트는 공식적이고 권위 있는 버전이다. 번역은 편의를 위해서만 제공되며 법적 효력을 갖도록 의도된 텍스트의 유일한 버전인 원본 언어 텍스트와 상호 참조되어야 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025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도쿄 나이트 앤 라이트 홍보부(TOKYO Night & Light PR Office)
tokyo_pjm(at)vectorinc.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