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제6기 동대문 아동의회 신규위원 공개 모집

우리가 아동들의 목소리를 낸다

2024-03-06 12: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아동의 참여권과 자치활동 보장을 위한 제6대 동대문구 아동의회 의원을 4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6대 아동의회는 오는 4월 개원식을 시작으로 정기 회의 및 상임위원회 활동, 아동 권리교육, 아동청소년 유해환경개선 캠페인, 워크숍, 아동청소년정책제안대회, 아동청소년정책토론회, 본회의 등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며 아동 정책을 기획 및 발의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동대문구 거주 또는 동대문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 1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다. 모집 인원은 60명 내외며,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링크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유관기관의 지원을 받고 있는 아동·청소년이라면 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아동의회는 아동들이 권리의 주체로 인식되며, 능동적인 민주 시민으로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또한 아동의회 활동을 통해 정책 수립, 시행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아동들의 권익 증진 및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 참여권이 보장될 것이라 보여진다.

동대문구 아동의회에 참여하는 아동들에게는 위촉장 교부,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봉사활동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수탁 운영하는 곳으로,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문화교육·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과 세대, 가족이 만나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위탁법인인 한국청소년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 등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장애 청소년 특별 복지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며,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김새벽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70-8824-4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