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자립준비청년 신용 향상 위해 금융 전문 멘토와 함께한다

자립준비청년 신용성장 지원사업 ‘신용 Step-up’ 멘토단 구성

멘토-멘티 방식으로 금융역량강화 및 신용 향상 단계별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신용성장 지원사업 ‘신용 Step-Up’ 사업 멘토단 구성을 위한 위촉식을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용 Step-Up’은 만 19~34세의 양육시설 및 그룹홈 퇴소 자립준비청년들이 신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제로 신용을 향상해 건강한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은 신용 점수 향상을 위한 금융 교육, 재무 진단, 신용 멘토링, 자산형성 등 단계별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자립준비청년 참가자 선발에 앞서 사회연대은행은 자립준비청년에게 컨설팅을 제공할 멘토단 30명을 구성했다. 금융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은 참가 청년들의 신용 향상을 위해 1:1 초기 진단 및 재무 컨설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위촉식은 멘토단 교육과 함께 진행됐다. MZ 소통하기, 자립준비청년 공감하기, 멘토링 사례 공유 등을 통해 멘토들의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자립준비청년 이해 및 공감하기를 진행한 송건흡 자립준비청년은 “자립준비청년들 역시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으로서 멘티와 소통을 위해 MZ세대에 대한 이해와 시간이 필요하다”며 ‘조언보다는 권유하는 멘토’로서 역할을 제안했다.

멘토단은 신용 점수 상승 및 신용 보고서 활용법 강의를 통해 KCB 신용 향상 프로그램 활용 방법과 신용 향상 포인트 등을 학습했다. 멘토들은 이를 활용해 자립준비청년의 신용도에 영향을 주는 항목과 요소들을 점검하고, 신용 향상 및 관리 방법 위주로 컨설팅해 청년들의 금융 역량을 강화하고 중장기적 미래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병만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사무국장은 “인생의 선배로서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해주기를 바란다”며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이들이 우리 사회 일원으로서 안착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 방안과 방법을 계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안준상 사회연대은행 상임이사는 “청년 신용 향상을 위한 첫 시도로써 사업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신용 향상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며 “훌륭한 어른으로서, 선배로서 청년들을 잘 이끌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소개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기관이다. 특히 저소득, 저신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실
신연경 과장
02-2280-33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