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1회차 운영
‘다윈의 미완성 교향곡’ 김준홍 교수 강연 진행
※ 다윈의 미완성 교향곡(케빈 랠런드),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김범준), 우주탐사의 물리학(윤복원), AI 지도책(케이트 크 로퍼드), 나는 사이보그가 되기로 했다(피터스콧-모건), 이토록 굉장한 세계(에드 용), 나노화학(장홍제), 조선이 만난 아인슈타인(민태기), 기술에게 정의를 묻다(이채리), 면역(필리프 데트머)
1회차 강연은 3월 14일(목) 오후 7시 체인지업그라운드 2층 미디어홀*에서 진행한다. 본 강연에서는 도서 ‘다윈의 미완성 교향곡’에 대해 번역가 김준홍 교수(포항공과대학교 인문사회학부)가 진화생물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케빈 랠런드의 연구를 바탕으로 현대 진화론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연 후 청중들과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활발한 참여자에게는 강연 도서를 증정한다.
※ 포항시 남구 청암로 87 체인지업그라운드 포항 2층 미디어홀
강연 상세 일정 및 장소 등의 내용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관련 문의처는 국제협력팀이다.
※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crossroads.apctp.org/cop/bbs/000000000010/selectArticleDetail.do?nttId=4087
※ 참가 신청 링크 : https://forms.gle/XW79MqjMSrmnnY6j9
APCTP 전재형 사무총장은 “이번 김준홍 교수의 현대 진화론 해석과 문화의 진화적 기원 등의 주제로 흥미로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센터는 과학 대중화 사업의 확장을 위해 올해부터 구미, 김천 등 경북 지역 내 과학관과 협력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하는 과학도서 저자강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APCTP는 경상북도와 과학문화확산 협력체계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경북도 내 과학관을 포함한 다양한 연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 제공 및 문화적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APCTP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 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소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18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 이론물리학자들과 국제 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 지역 과학자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한국,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기스스탄, 인도네시아 18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황인태 담당
054-279-1418
이메일 보내기
강연 문의
국제협력팀
054-279-1288
이 보도자료는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