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계·설비 매매 전문 플랫폼 ‘기계거래BOX’ 출시

누구나, 쉽고 편하게, 무료로 이용 가능한 IBK만의 기계거래 전문 플랫폼

금융서비스를 연계한 중개 플랫폼으로 동산거래 활성화 기대

뉴스 제공
IBK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24-03-11 09:42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중소기업의 기계·설비 매매 활성화를 위한 기계거래 플랫폼 ‘기계거래BOX’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계거래BOX’는 기계·설비 판매 또는 구매 희망 기업이 수수료 없이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개인·기업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매물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및 이해하기 쉬운 용어와 이미지를 활용해 디지털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 가능하고, 간편 검색어 기능을 통해 매물검색의 편의성도 높였다.

‘기계거래BOX’는 향후 단순 중개를 넘어 대출신청, 안심결제 등 금융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할 예정으로, 기계 매입 시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에 여러 번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은 ‘기계거래BOX’ 플랫폼 출시와 함께 기계·설비 판매물품을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계거래BOX’는 PC 또는 모바일 인터넷 주소창에 ‘machine.ibkbox.net’를 입력하거나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연락처

IBK기업은행
기업고객부
김상헌 팀장
02-729-65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