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코리아, 세계 여성의날 기념 여성 리더 초청 간담회 개최

ESG 경영 일환으로 다양성·형평성·포용성에 대한 한국어 가이드 마련하고 정책 준수 책임에 동참

뉴스 제공
아비바코리아
2024-03-11 17:32
서울--(뉴스와이어)--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한국 대표 오재진, www.aveva.com/ko-kr)는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여성 리더와 함께 하는 임직원 간담회를 실시하고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본사 여성 임원인 조앤 체(Joanne Cheigh) CEO 수석비서관(Chief of Staff)이 방한해 여성 리더십 개발 방안과 커리어 관리 전략 등을 발표했다. 발표 후에는 여성 직원들이 겪고 있는 근무 환경 내 고충사항 및 이를 위한 회사의 정책과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질의 응답을 주고받으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비바코리아는 이와 관련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EDI) 정책 가이드’ 한국어판을 출간했다. 평등한 고용 기회를 보장하고, 인재 확보, 직원 유지, 학습 및 개발 기회 제공을 비롯해 모든 계약조건에서 불법적인 차별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하기 위한 이 정책은 △장애 △성별 △인종/민족/문화 △종교 및 신념 △성적 지향 등 5가지 영역을 다루고 있다.

아비바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DEI 목표를 설정하고 충실히 실현하고 있다. 아비바는 2030년까지 여성 임원 비율을 30%로 늘리고, 성별간 임금 격차를 1% 미만으로 줄일 계획이다. 이번 DEI 한국어판의 원안인 본사 정책 가이드 또한 최신 법률 규제 및 모범 사례를 반영해 업데이트를 지속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DEI 목표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고 있다. 아비바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 유럽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파이낸셜타임즈 서베이에서 ‘다양성 선도 기업’에 선정됐고, 2022년에는 인도 컨설팅 기관으로부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오재진 아비바코리아 대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임직원 모두가 조직에서 소속감을 느끼고 동등한 기회를 바탕으로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비바코리아 소개

아비바(AVEVA)는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본 집약형 산업에서 전체 자산 및 운영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AVEVA의 엔지니어링, 계획 및 운영, 자산 성능, 모니터링 및 제어 솔루션은 전 세계 1만6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입증된 성과를 제공해왔다. AVEVA의 고객은 4200개 파트너와 5700명의 공인 개발자를 포함해 최대 규모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AVEVA는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개국 80개 지역에 44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veva.com/ko-KR

연락처

아비바코리아 홍보대행
웨이브컴
정보람 부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