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세무 서비스 세모리포트, 출시 1년 만에 가입 고객 2만 명 돌파… 빠른 성장세

2019년 웹케시에서 분사… 프리미엄 세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

세모리포트, 소상공인-세무사 간 세무 업무 혁신… 세무사무소 경쟁력 강화

누적 가입자 1만 돌파 이후 약 2개월 만에 2만 달성… 올해 말 10만 가입자 예상

서울--(뉴스와이어)--로움아이티(대표 박승현)는 세무사무소를 위한 스마트 세무 서비스 ‘세모리포트’가 출시 1년 만에 가입 고객 2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로움아이티는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에서 2019년 독립해 세무사 업무 혁신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경영 관리를 돕는 세무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2021년 누적 10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받으며 일찍부터 비즈니스 모델 가능성을 인정받고, 한국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로움아이티의 세모리포트는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2개월 만에 1만 명을 추가로 확보해 올해 누적 가입자 2만 명을 달성했다. 현재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세모리포트는 올해 말까지 10만 가입자 확보를 예상하고 있다.

세모리포트는 세무 전문가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세무 서비스다. 세무사는 세모리포트가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 분석 △손익 △인건비 △예상 부가세 △부가세 신고 분석 등 소규모 사업장 경영에 필요한 보고서를 작성해 사업자에게 전달한다. 사업자는 이를 통해 사업 현황을 한눈에 살펴보고 예상 세액을 예측하는 등 사업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세모리포트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세금 누락 방지다. 고객이 납부해야 할 세금을 예측한 뒤 원하는 시점에 미리 안내하고, 세금 신고 전 사업자가 등록하지 않은 카드나 계좌를 다시 한번 점검해 알려준다. 이는 세무사무소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장료 할인 경쟁 및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세무사무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는 “지난해 1만 가입자 달성 후 단 2개월 만에 추가 1만 명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세모리포트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빠른 고객 대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과 신규 기능 개발을 통해 세무사무소 업무환경 혁신과 소상공인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모리포트는 현재 △스타세무회계 △라움세무회계 △제니스세무회계 △세무그룹세일 △나이스 세무법인 △세무법인 비라이트 △세무법인 청년들 △세무법인 비에이치엘 △세무법인 송림 △가현 세무법인 △세무법인 다승 등 총 250개 세무사무소가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로움아이티 소개

로움아이티는 IT 기술을 통해 고객의 업무 불편을 해결하는 IT 솔루션 기업이다. 비대면 클라우드 세무 솔루션 ‘세모장부’를 소상공인에 제공해 세무 업무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연락처

로움아이티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황유정 대리
02-3774-4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