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소년삶디센터 ‘N개의 방과후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음식, 패션, 웹툰 등 6개 과정 개설
19일까지 청소년 모집
이번 N개의 방과후 프로젝트는 총 6개 과정이 개설된다. 과정 목록은 △목공 기술을 배워 가구를 만드는 ‘쓸모를 만드는 나무’ △봄, 여름 제철 식재료로 요리하는 ‘사계절 식탁’ △옷을 디자인하고 제작해 입는 ‘인생 의복점’ △이야기를 각색해 단편 웹툰으로 만드는 ‘뿌리깊은 웹툰’ △시나리오 작성 및 단편 영화를 제작하는 ‘슬로우 무비 메이커’ △일상의 고민을 노래로 만드는 ‘말랑말랑 음악캠프’다. 희망 과정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3월 28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16회 매주 목요일 저녁에 삶디에서 해당 과정으로 활동하게 된다.
작년 웹툰 과정에 참여한 정은교(18세) 청소년은 “웹툰을 배울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웹툰 제작 방법을 배우고 내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다”며 “적성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N개의 방과후 프로젝트는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과 협력해 8년째 운영 중이다.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은 현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고,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 프로젝트 70%를 이수하면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장 명의의 이수증이 발급되며, 학교생활기록부에 진로 활동 이력이 기재된다.
신청은 삶디 홈페이지(samdi.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학교 선생님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삶디 또는 카카오톡 채널(n개의방과후프로젝트)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소개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별칭 삶디)는 전남대학교와 광주YMCA가 광주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시립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삶디는 청소년에게 관심과 욕구에 기반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웹사이트: http://samdi.or.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미디어팀
최미나 홍보담당
062-224-0545
이메일 보내기
문의
062-224-0543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