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2023년 온실가스 배출량 24% 감축

뉴스 제공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2024-03-14 13:30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강력한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2022년 대비 2023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24% 줄였다.

이는 핵심 공급업체가 2023년에 재생 에너지 사용을 전년 대비 두 배로 늘리고, 제품에 탄소 집약도가 낮은 재료 사용을 늘리고, 푸마의 물류 파트너인 머스크(Maersk)가 저탄소 운송 관세를 도입하고, 자체 사업장에서 재생 가능한 전기를 사용하거나 재생 에너지 인증서를 구매하고, 보유 자동차들 중에 전기 자동차에 투자함으로써 가능해졌다. 이는 2017년 기준과 비교했을 때 29%의 절대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의미한다.

푸마의 최고 소싱 책임자인 앤-로르 데스쿠르(Anne-Laure Descours)는 “우리는 2023년에 우리의 지속 가능성 여정에서 이룬 진전에 대해, 특히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하여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그러나 거기서 멈추지 않고 우리의 영원히 더 훌륭하게(FOREVER.BETTER.), 지속 가능성 전략 및 10FOR25 목표를 계속 실천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푸마는 매출 대비 자체 배출량을 85% 줄이고 공급망 배출량을 65% 감축함으로써 목표 연도인 2030년보다 7년 앞선 2023년에 첫 번째 과학 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했다.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의 승인을 받은 푸마의 새로운 기후 목표는 과학자들이 지구 온난화를 1.5도 미만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고 말하는 만큼 푸마의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마는 2030년까지 절대 스코프(Scope) 1 및 2 GHG 배출량을 2017년 기준 연도 대비 9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SBTi는 푸마 스코프(PUMA Scope) 1 및 2 표적을 1.5도 궤적에 부합하는 것으로 분류했다. 또한 푸마는 2030년까지 공급망 및 물류에서 발생하는 절대 스코프 3 GHG 배출량을 2017년 대비 33% 감축하기로 약속했다.

푸마는 기후 야망을 높이는 것 외에도 다른 10FOR25 지속 가능성 목표도 진전을 이루어 10개 목표 중 2개를 예정보다 빨리 달성했다.

푸마는 소유 및 운영 매장에서 플라스틱 캐리어 백을 없애고 생분해성 플라스틱 옵션을 연구함으로써 플라스틱과 해양 목표를 달성했다. 이 목표의 중요한 부분은 푸마의 성공적인 RE:SUEDE 실험으로, 통제된 산업 조건에서 클래식 스웨이드(Suede) 스니커즈의 실험적 버전을 퇴비로 전환했다. 상용 버전은 2024년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푸마는 또한 22만 명 이상의 공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여성 역량 강화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하청업체와 2차(Tier 2) 공급업체의 인권 리스크를 완전히 매핑하여 인권 목표를 달성했다. 또한 푸마 직원들은 5만7000시간 이상의 지역사회 참여 시간을 기부했다.

다른 진전으로는 2023년에 재활용 소재의 사용을 확대하여 상당한 부분의 재활용 또는 인증 소재로 10개 제품 중 8개를 생산하는 것이 포함되었다. 2024년부터 푸마의 모든[*] 복제품 축구 유니폼은 폴리에스테르 섬유 폐기물을 주요 소재로 사용하는 푸마의 RE:FIBRE 재활용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될 예정이다.

푸마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https://about.puma.com/en/sustainability/reportin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알 힐랄 (Al Hilal), 갈라타사라이 SK(Galatasaray SK), 페네르바체(Fenerbahce), 샤흐타르 도네츠크(Shakhtar Donetsk)의 현지 조달 키트 및 복제품 제외

푸마 소개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및 마케팅하는 세계 선도적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이다. 푸마는 75년 이상 동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운동선수들을 위한 빠른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스포츠와 문화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다. 축구, 달리기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및 모터스포츠와 같은 카테고리에서 퍼포먼스 및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푸마는 거리 문화와 패션에 스포츠가 영향을 미치기 위해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력한다. 푸마 그룹(PUMA Group)은 푸마(PUMA),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stichd라는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120개국 이상에 제품을 유통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를 두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095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UMA SE
사만다 뒤 플레시스(Samantha Du Plessis)
기업 커뮤니케이션
Samantha.duplessis@pu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