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롯데백화점과 모바일 상품권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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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F
2004-09-19 10:00
서울--(뉴스와이어)--추석선물로 상품권이 최고 인기품목으로 올라온 가운데, 휴대폰으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백화점 상품권을 감사의 마음과 함께 전달할 수 있다.

KTF(대표 남중수, www.ktf.com)는, 20일(월) 국내 우수 백화점인 롯데백화점(전국 22개 점포), 모바일 상품권 운영사인 ㈜키투넷솔루션과 함께 통해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에 나선다.

이 서비스는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문자메시지, 캐릭터, 벨소리 등의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보내면, 전송받은 고객이 간단한 절차만 거쳐 실제 상품권으로 교환, 사용하는 서비스다.

구입방법은 휴대폰 무선인터넷 K머스 상품권 코너 또는 K머스(www.k-merce.com) 홈페이지에 접속해, 계좌이체, 신용카드(30만원 한도), 휴대폰 요금 합산(월 4만원 한도) 등 3가지 방법으로 결제하면 된다. KTF 외 이동통신 이용자는 K머스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상품권은 1만원, 5만원, 10만원권 3가지가 있다.

사용방법은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거나 선물받은 고객이 롯데백화점 내 상품권 판매소에서 간단한 절차만 거쳐 실제 상품권으로 교환, 사용하면 된다.

한편, KTF는 20일(월)부터 30일(목)까지 11일간 온오프라인 연계한 상품권 오픈 행사를 실시, 전국 롯데백화점 상품권 판매소와 K머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이름 맞추기 응모 행사를 통해 참여 고객에게 노트북, 디지털TV, 휴대폰, 롯데백화점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KTF 응용서비스팀 이황균 팀장은 “기존 롯데 백화점 상품권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젊은층의 문화코드인 휴대폰으로 선물 주고받기의 하나로서 캐릭터나 벨소리 등과 함께 마음을 전달,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판촉팀 신재호 팀장은 “상품권 구입이 편리해져 신규고객 창출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젊은 층의 모바일 선물 등 매출 확대 효과를 살펴 제휴를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은 종이 상품권과는 달리 유무선 인터넷으로 구입한 후,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로 상품권을 보내는, 구입과 보관이 편리한 신개념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상대방 상황(생일/졸업 등)에 맞는 각종 캐릭터, 벨소리, 축하메시지를 함께 전송(예약전송 가능)할 수 있다.

현재 이용률은 서비스 개시한 2002년 9월부터 월평균 2억원의 매출을 보이고, 2003년 3월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타 작년 월평균 30억원 이상의 매출에 이어 올해 월평균 50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되는 등 월평균 매출이 급격히 증가해 향후 모바일 상품권 시장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주요 가맹점으로는, TGI friday, 마르셰, 칠리스 등의 유명 외식업체,롯데백화점, 애경 백화점, 경방필 백화점 등의 백화점 및 다음 쇼핑, 넷마블 등의 인터넷 업체를 포함, 300여 업종으로 총 만 여 점이 있다.

상품권 구입방법은 무선인터넷 매직엔의 K머스 상품권 코너 또는 유선인터넷 K머스로 접속하여 사용을 위한 간단한 서비스 사용자 등록 후 구입하면 된다. 신용카드나 무통장입금 및 휴대폰 이용요금 합산으로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휴대폰번호/비밀번호를 넣으면 되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KTF 멤버스 카드 또는 상품권 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향후 바코드로 다운 받거나 IR(적외선 방식) 또는 RF(주파수 방식)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유효기간은 5년이며, 사용 내역 조회는 유선인터넷 K머스, 무선인터넷 매직엔 또는 고객센터(1588-1618)를 통해서 가능하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응용서비스팀 이황균 팀장, 김병일 과장(010-3010-1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