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KOTRA × 하나증권 MWC 2024 탐방보고서’ 발간… 산업동향과 기업정보 담아

뉴스 제공
KOTRA
2024-03-18 11:00
서울--(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6일 하나증권과 함께 ‘KOTRA × 하나증권 MWC 2024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대한 국내기업의 관심에 발맞춰 △전시회 현장 정보와 △테크 분야별 최신 트렌드 △국내외 참가기업 정보 등을 담았다. 특히 최근에 주목받는 ‘AI 생태계 확장’을 핵심 주제로 IT와 모빌리티 산업에 접목되고 있는 AI 기술과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시회 현장에서는 모빌리티와 IT 분야 빅테크 기업들의 신기술 발표가 이어졌다. 샤오미가 제시한 ‘Human x Car x Home’ 생태계와 미디어텍(MediaTek)이 전시한 자동차 플랫폼 ‘디멘시티 오토(Dimensity Auto)’는 자동차·운전자·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써의 ‘스마트 모빌리티’를 강조했다. 아울러 삼성은 AI를 활용한 갤럭시의 동시통역 기능, 아너(Honor)의 AI 시선 추적 기능 등 모바일 분야에 접목된 AI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탐방보고서에는 이러한 첨단 제품들의 고성능 기술 구현을 위해 급증하고 있는 AI 반도체 수요에 대한 전망과 관련 산업에 대한 전망도 담겨 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글로벌 전시회 탐방기는 직접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한 우리 기업에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이 탐방보고서를 통해 최신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정보생산 기능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지난해부터 하나증권과 업무 협약을 맺고, 국가첨단전략 산업분야와 연계되는 글로벌 유망전시회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전시회 탐방보고서’를 시리즈로 발간하고 있다. 보고서는 KOTRA 해외경제정보드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전략전시팀
김종상 팀장
02-3460-72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