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파이브의 RISC-V 기반 JH-7110 지능형 시각 처리 플랫폼, 베리실리콘의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 채택

베리실리콘의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DC8200 IP는 디스플레이 장치 적응성과 고품질 효과를 제공하여 몰입형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뉴스 제공
VeriSilicon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2024-03-22 14:2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688521.SH)이 오늘 자사의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 DC8200(Display Processor IP DC8200)을 스타파이브(StarFive)의 JH-7110 RISC-V 양산 SoC에 성공적으로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 협업은 고성능, 저전력 소비 및 높은 보안 기능과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제어,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Network Attached Storage, NAS), 태블릿 및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uman-Machine Interface, HMI)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화된 완벽한 지능형 시각 처리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DC8200 IP는 고급 이미지 품질 향상을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비주얼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이 IP는 대상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DC8200은 베리실리콘의 독점적인 압축 기술을 통합하여 DDR 대역폭을 크게 줄여 전반적인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DC8200은 듀얼 운영 체제를 지원하고 RISC-V CPU와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제품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DC8200은 베리실리콘의 비디오/이미지 처리 IP와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강력한 하위 시스템을 형성하여, 선명한 가장자리, 미세한 디테일 향상 및 풍부한 색상으로 최종 사용자에게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스타파이브의 CEO인 토마스 수(Thomas Xu)는 “우리의 RISC-V 기반 JH-7110 SoC는 다양한 복잡한 비디오 이미지 처리 및 지능형 비주얼 컴퓨팅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가장자리에서 다양한 실시간 비주얼 프로세싱 니즈를 충족합니다. 베리실리콘의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는 낮은 전력 소비로 높은 시각적 품질을 제공한다. 우리는 RISC-V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을 진척시키는 데 전력합니다. 우리의 IP 파트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컴패니언 픽셀 처리 IP를 통해 RISC-V 기반 제품을 빠른 속도로 시장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베리실리콘의 IP 사업부 총괄 부사장 겸 부장인 웨이진 다이(Wei-Jin Dai)는 “스타파이브의 JH-7110은 고급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능을 갖춘 선도적인 RISC-V 기반 지능형 시각 프로세서입니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영역에서는 정교한 이미지 품질 향상 기술에 대한 강력한 시장 수요가 존재합니다”라며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IP는 광범위한 글래스-투-글래스(Glass-to-Glass)(카메라 입력에서 디스플레이 출력까지) 지능형 픽셀 처리 IP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낮은 전력 소비를 보장하면서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DC8200과 JH-7110의 통합은 RISC-V 생태계 내에서 수많은 스크린의 성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밝혔다.

스타파이브 소개

2018년에 설립된 스타파이브는 독립적인 지적 재산을 보유한 중국 현지 하이테크 기업이다. 중국 RISC-V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생태계의 선두 주자인 스타파이브는 IP, SoC, 개발 기판 등을 포괄하는 RISC-V에 대한 세계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타파이브는 RISC-V CPU IP 및 NoC IP를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그 중 Dubhe-90은 중국에서 최대 성능의 상용 RISC-V CPU IP이고 스타링크-700(StarLink-700)은 중국 최초의 메시 코히어런트 인터커넥트 패브릭 IP이다. 이러한 코어 IP를 기반으로 스타파이브는 고객들에게 멀티 코어, big.little 코어 및 매니코어를 위한 RISC-V 서브시스템 IP 솔루션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산업 제어, 데스크톱 컴퓨팅,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 기계 학습, 인공 지능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성능 및 에너지 효율적인 시나리오에 적용될 수 있다. 한편 스타파이브는 세계 최초의 양산용 고성능 RISC-V 멀티미디어 프로세서인 JH-7110 SoC도 납품했다.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s://www.starfivetech.com 을 방문하면 된다.

베리실리콘 소개

베리실리콘은 사내 반도체 IP를 활용하여 플랫폼 기반의 만능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 및 반도체 IP 라이선싱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http://www.verisilicon.com 을 방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erisilicon.com/en/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베리실리콘(VeriSilicon)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