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구로청소년센터 다다름학교, 4차산업 및 상담치료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업중단 위기 중학생의 꿈 이어가

시립구로쳥소년센터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다다름학교’, 3월 25일 신학기 출발

2024-03-22 17:42
서울--(뉴스와이어)--시립구로청소년센터 다다름학교(교장 강정숙)는 오는 25일부터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과 대안교육이 필요한 중학교 2,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위탁교육을 운영한다.

2019년 2학기에 개교한 다다름학교는 대안교육의 신모델로, 구로구청과 서울시교육청이 협력해 만든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이다.

특히 2024학년도 다다름학교는 서울시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다다름학교에서 수업을 받은 학생의 출결 및 취득 성적은 재적학교에서 그대로 인정된다. 또한 서울시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중 유일한 학년별 16주 교육과정 운영으로 재적교(원적교) 교육과정의 결손을 최소화해 원활한 복교 지원 및 학업중단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다다름학교는 ‘온전한 나를 깨우쳐 다시 세상에 ‘나아(我)’간다’는 교육 이념 아래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내실 있고 차별화된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연극치료, 공감 세미나 등 관계 형성 및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내적 치유와 학교 적응력을 제고하며, 4차 산업 시대에 맞춘 코딩, 미디어 콘텐츠, 컴퓨터 프로그래밍 수업을 진행한다.

시립구로청소년센터 다다름학교 강정숙 교장은 “자아정체감이 확실하지 않은 중학교 2, 3학년 시기에 대안교육을 통해 자기 이해를 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경험한 뒤 재적교로 돌아가 중학교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가교의 역할을 다다름학교가 할 것”이라며 “정보화, 현대화, 속도화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 빠르게 맞춰나가는 미래 공교육의 대안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립구로청소년센터 홈페이지 : www.guro1318.org

시립구로청소년센터: http://www.guro1318.org

웹사이트: http://www.guro1318.org/

연락처

시립구로청소년센터
다다름학교
상담사업팀
이은혜
070-4495-99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