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편의점에서 좋은 감정도 살 수 있어요… 생명보험재단, CU와 손잡고 청소년 감정 나눔 캠페인 실시
생명보험재단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청소년 마음건강 플랫폼을 오프라인으로 확장
전국 CU 편의점 1만7000곳에서 ‘감정 나눔 캠페인’ 감정카드팩 배포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자살예방 플랫폼 ‘감정가게’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대국민 대상 ‘감정 나눔 캠페인’을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감정 나눔 캠페인’이란 생명보험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마음건강 플랫폼 ‘감정가게’를 CU와 함께 감정 카드로 청소년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한 오프라인 캠페인이다.
1일부터 전국 CU편의점 1만7000곳에서는 유명 유투버인 ‘사내뷰공업’이 본인의 5가지 부캐를 활용해 △온 우주가 귀여워할 부적 △영앤리치 톨앤뷰티풀 △우리모두 짱 귀여워 등 일상 속에서 힘이 될 수 있는 메시지로 10종의 카드를 만들어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비치되며, 4월 30일까지 SNS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커피, 크림빵, 사탕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병행된다.
특히 카드 뒷면에는 ‘감정가게’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QR코드를 마련해 청소년들이 평소 느끼는 감정에 대해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감정가게’ 온라인 플랫폼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감정가게’는 청소년들의 긍정적 감정을 선순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 공간으로 ‘감정티콘 심리테스트’, ‘사라진 나비를 찾아서’, ‘감정카드 보내기’ 등 다양한 재미와 이모티콘 등의 온라인 기능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감정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MZ세대에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사내뷰공업’, ‘티키틱’과 일러스트작가 ‘햄깅’, ‘김토끼’ 등과 협업을 통해 론칭 4개월 만에 42만 명이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명보험재단 김정석 상임이사는 “지난해 11월 감정가게 론칭 후 온라인으로만 청소년들의 건강한 감정들이 공유되다가 이번 CU와의 좋은 협업을 통해 전국적인 오프라인 채널로 감정가게가 확산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과 콜라보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감정이 얼마나 소중하고 건강한 것인가를 깨닫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청소년들의 니즈에 맞게 ‘감정가게’ 외에도 메타버스 기반의 고민나눔 플랫폼인 ‘힐링톡톡’, SNS 기반의 종합상담시스템 ‘다들어줄개’ 등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청소년 자살예방 지원사업을 추진해 고민 나눔과 자살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정서연
02-3406-211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