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4월 수소에너지 분야 강좌 교육생 모집

18일 ‘수전해장치 생산 전문성 향상을 위한 수소경제의 이해’ 강좌 개최

23일 ‘수소에너지와 재생에너지 연계 발전 전략’ 세미나 강좌 개최

25일 ‘수전해 기술의 이해’ 강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오는 4월 재직자 무료 직무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4월 18일 수소경제의 이해, 23일 수소에너지와 재생에너지, 25일 수전해 기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18일 진행 예정인 ‘수전해장치 생산 전문성 향상을 위한 수소경제의 이해’ 강좌는 국제 환경규제의 동향 및 수소경제의 동향을 파악함으로써 수소에너지 확대의 거시적인 환경변화를 인식하고, 각 규제들의 세부 기준들을 수전해 장치의 생산 및 품질관리에 적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수소경제 동향 및 관련 법규 △글로벌 수소경제 전략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25일 진행 예정인 ‘수전해 기술의 이해’ 강좌는 수소에너지 산업의 핵심 구성품인 수전해 장치의 생산 및 품질관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기화학의 이론적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수소생산의 원리를 이해시키고 문제 발생 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전기화학의 기초 △그린수소 생산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두 교육과정은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본원 교육장에서 집체 교육으로 진행되며,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자라면 간단한 협약 절차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23일 진행 예정인 ‘수소에너지와 재생에너지 연계 발전 전략’ 세미나 강좌는 △수소 생산과 저장 △재생에너지 기반 수소 활용 분야 △수소와 재생에너지 산업 전략과 미래 전망 등의 내용으로 수소와 재생에너지의 상호작용을 탐구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산과 이용을 촉진하는 전략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한다.

이 세미나 과정은 부산 동래구 소재 호텔 세미나홀에서 진행되며, 기업 규모나 고용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관련 분야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교육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소개

최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기술·생산품목·업종 등이 변화하면서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 기술 변화에 따른 R&D 교육, 생산방식 변화에 따른 직무훈련, 기술변화에 따른 직무전환 지원 등이 필요하다.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러한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근로자 교육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정부 지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ransenergy.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한희탁 팀장
051-510-71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