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보전원, 민간과 함께하는 수변녹지 나무심기 행사 실시

세계물의날 기념 상수원 수질개선 위한 수변녹지 나무심기에 민·관 적극 동참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은 세계물의날을 맞이해 3월 27일 한강수계 수변녹지에 민간과 공공이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한강 상수원인 경안천 수계의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지월리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생태복원 분야 대표 전문가 단체인 한국생태복원협회와 중랑1호 신내동 우리동네키움센터 학생들과 함께 총 100여 명이 참여해 상수리나무와 졸참나무 1330주를 식재했다.

* 묘목 1330주는 수변녹지 나무심기 행사를 위해 한국생태복원협회가 기증

공공이 아닌 민간이 능동적으로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직접 참여하는 나무심기라는 점에서 ESG경영 활동과 연계한 민간 참여형 생태복원 활동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장은 “이 행사를 시작으로 우리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구환경 문제에 민간과 공공이 함께 적극 대처하는 녹색전환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환경보전원 소개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 보전을 위한 최초 국가 설립 기관으로, 환경보전협회에서 한국환경보전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보전에 관한 조사 연구, 기술 개발 및 교육·홍보, 생태 복원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키고 국민 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eci.or.kr

연락처

한국환경보전원
환경생태본부 한강수변생태관리단 기획설계팀
임소영 주임
02-3406-3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