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코나, ARR이 19% 증가한 획기적인 2023년을 바탕으로 다음 해의 더 큰 성공 준비

영예, 혁신 및 전략적 파트너십: 퍼코나의 다각적인 성과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리더에게 상당한 추진력을 제공

뉴스 제공
Percona LLC
2024-03-28 14:30
롤리, 노스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지원 및 서비스 분야의 리더인 퍼코나(Percona)가 지속적인 고객 성장, 다수의 권위 있는 수상 및 혁신적인 제품 개선이 돋보이는 한 해를 마치고 2024년을 새롭게 시작했다. 회사의 인상적인 2023년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및 지원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2023년 데이터베이스 시장 규모가 1000억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던 가트너(Gartner)는 시장이 2027년까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16.8%로 성장하여 2036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최적의 성능, 보안 및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정교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전문 지식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보여준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독특한 역량을 갖춘 퍼코나는 확대되는 기회를 활용하여 연간 반복 수익(ARR)의 19% 증가를 실현했다.

고객 주도 성장

퍼코나는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성공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과의 관계 확장을 통해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완전히 유기적인 성장에 기여했다.

주목할만한 사례 중 하나로 저명한 아이게이밍(iGaming)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에브리매트릭스(EveryMatrix)가 퍼코나의 관리형 서비스 전문성을 활용하여 MySQL, MariaDB, PostgreSQL용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최적화한 것을 들 수 있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성능, 탄력성 및 보안이 향상되었으며, 에브리매트릭스는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게임 산업에서 혁신과 고객 만족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페이저듀티(PagerDuty)는 퍼코나의 MySQL 지원을 활용하여 운영에 중요한 안정적인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를 확보했다. MySQL 5.7의 단종 지원 및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비롯한 퍼코나의 사전 예방적 지원은 고객에게 탁월한 지원과 전문성을 제공하겠다는 퍼코나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

또한 2023년에는 세계 유명 브랜드 중 일부가 퍼코나와 계약을 맺거나 참여 범위를 확대했다. 퍼코나는 넷플릭스(Netflix) 및 미국지질조사국(United States Geological Survey)과 같은 회사를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머천트워리어(Merchant Warrior), 오토오피스(Otto Office) 및 콘트론(Kontron) 등과 제휴하여 범위를 더욱 확장했다.

수상과 인정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의 리더로서 퍼코나의 실적은 2023년에 여러 권위 있는 상의 수상으로 이어졌다.

가장 최근에는 데브옵스 더즌(Devops Dozen) 어워드에서 “데이터옵스/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위한 최고의 데브옵스(Best DevOps for DataOps/Database Solution)”라는 타이틀을 획득하여 최신 데브옵스 관행에 맞춘 최첨단 솔루션의 제공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또한 퍼코나의 혁신적인 제품은 데이터베이스 트렌즈 앤 애플리케이션즈(DBTA)에서 발표하는 2024년 데이터 및 정보 관리 트렌드 설정 제품 중 하나에 선정되어 업계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검증받았다.

그 뿐만 아니라, 최고경영자 앤 쉴레머(Ann Schlemmer)와 기술 전도사 데이브 스톡스(Dave Stokes)와 같은 퍼코나의 사고 리더들은 포브스(Forbes), 컴퓨터위클리(Computer Weekly), 인포월드(InfoWorld), 더뉴스택(The New Stack), 더레지스터(The Register) 등과 같은 출판물에서 주목을 받았다. 생각을 이끌어내는 이러한 기사에서 퍼코나의 리더들은 데이터 및 오픈소스에 대한 토론을 주도하면서 새로운 트렌드와 모범 사례에 대한 담론을 형성했다.

혁신과 개선

퍼코나는 최근 오픈소스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인 퍼코나 에베레스트(Percona Everest) 베타 출시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혁신의 한계를 계속 확장했다. 퍼코나 에베레스트는 다중 클라우드 및 다중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결합한 최초의 오픈소스 솔루션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명령줄 인터페이스(CLI)를 갖춘 퍼코나 에베레스트는 인프라 비용을 제어는 동시에 고급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및 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여 공급업체 종속을 제거한다.

퍼코나 에베레스트는 사용자가 프로비저닝, 확장성, 성능 최적화, 완전 자동화를 통한 고가용성 등 유연한 기능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퍼코나 에베레스트는 쿠버네티스 오퍼레이터(Kubernetes Operators)와 통합하여 사용자가 어디서나 데이터베이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의 제약에서 해방된다.

퍼코나 에베레스트의 베타 출시 외에도 퍼코나는 2023년 동안 제품 라인업에 대해 다음을 포함한 수많은 개선 사항과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 완전한 MySQL 5.7 EOL 이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고객은 최신 주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때까지 완전히 지원되는 MySQL 5.7용 퍼코나 서버에서 계속 작업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 퍼코나는 참여 고객에게 MySQL 5.7의 CVE 패치 버전을 계속 출시한다.
· 퍼코나 모니터링 앤 매니지먼트(PMM)는 사용자에게 간소화된 백업 및 복원 프로세스와 향상된 인벤토리 관리를 제공하는 MongoDB 백업 모니터링 기능을 도입했다.

성장을 위한 준비

퍼코나는 미래에도 계속해서 확장할 준비가 되어 있다. 퍼코나는 전문 지식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고유한 조합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를 더 효율적으로 실행되게 한다는 사명을 확고히 이행하고 있다.

퍼코나의 최고경영자 앤 쉴레머(Ann Schlemmer)는 “2023년에 이룩한 최근 성과와 진전을 되돌아보면 혁신에 대한 헌신, 고객 중심 솔루션, 유의미한 관계 육성 등 고객이 공급업체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든 특성이 퍼코나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면서 “우리는 우리가 달성한 각 이정표와 우리를 여기까지 오게 해준 놀라운 팀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발전을 주도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계속 이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퍼코나는 2024년 내내 쿠비콘노스아메리카(KubeCon North America) 및 오픈소스서밋노스아메리카(Open Source Summit North America)를 비롯한 주요 업계 이벤트에 참여하여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 내에서 리더십을 재확인할 예정이다. 이러한 이벤트와 기타 여러 이벤트에서 퍼코나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커뮤니티에 대한 영향력을 계속 확대할 것이다.

퍼코나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코나 소개

세계적 수준의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지원 및 서비스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 퍼코나는 기업이 데이터베이스와 그에 의존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규정 준수, 성능 및 가용성을 보장하는 데 전념한다.

퍼코나는 데이터베이스 전문 지식과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고유한 조합을 통해 성장하는 조직이 선택의 자유, 창의의 자유, 혁신의 자유를 빠르게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웹사이트: www.percon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ercon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퍼코나(Percona)
제이콥 맨체스터(Jacob Manchester)
선임계정담당자, PR
스크래치 마케팅 + 미디어(Scratch Marketing + Media)
Percona@scratchm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