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국민체육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가정 밖 청소년 등에게 체육활동 지원으로 체력향상 및 건강증진 강화
양 기관은 가정 밖 청소년 등 저소득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이용 △국민체력100 서비스 제공 △스포츠 가치 확산·협력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선정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 수강료 지원, 1:1 맞춤형 체력측정과 운동 처방 등의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사회적으로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의 건강 회복 및 관리를 위한 체육 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위기청소년의 행복도, 스트레스, 우울·불안, 자해·자살 등 정신건강 문제는 신체적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한 적정량의 체육 활동은 필수적*이다.
이번 협약은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에게 체력측정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다양한 스포츠 강좌 체험 등을 제공해 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체육 활동 소외 계층인 가정 밖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에게 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해 이들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Ⅱ: 위기청소년’(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20)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소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전국 시·도 및 시·군·구에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지도·지원하는 상담복지 서비스 중추 기관이다.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 형성과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상담복지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 및 정책의 개발과 보급, 전문 상담 인력 양성,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ci.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천영우 홍보담당
051-662-30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