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수전력청 주주, 31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 배당금 지급 승인

뉴스 제공
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PJSC 두바이금융시장 DEWA
2024-03-31 10:10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두바이 파이낸셜 마켓(Dubai Financial Market, DFM)에 상장된 두바이 연방(Emirate of Dubai)의 독점적인 전기 및 수도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최대 냉방 서비스 제공업체의 대주주인 두바이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PJSC)(ISIN: AED001801011)(기호: DEWA)가 2024년 3월 28일에 열린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이 2024년 4월 8일을 기록일로 아는 총 31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의 배당금 지급을 승인했다고 보고했다.

총회 세부사항

DEWA 이사회 의장인 마타르 후마이드 알 테이르(Matar Humaid Al Tayer) 각하가 주재한 이 회의에는 DEWA의 전무 겸 CEO인 HE 사이드 모하메드 알 테이어(Saeed Mohammed Al Tayer) 각하, DEWA 이사회 구성원 및 주주의 85.9%가 참석했다. 총회는 목요일(2024년 3월 28일)에 두바이의 켐핀스키 블러바드 호텔 (Kempinski Boulevard Hotel)에서 그리고 가상적으로(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매력적인 배당금 수익률

배당기록일인 2024년 4월 8일(최종 권리부여일(Last Entitlement Date)은 2024년 4월 4일) 이전에 DEWA 주식에 투자한 주주의 경우 IPO 주가인 주당 2.48 아랍에미리드 디르함를 기준으로 향후 12개월 배당수익률은 5.0%이다.

마타르 알 테이르(Matar Al Tayer) 각하는 “통찰력 있는 비전과 우리의 현명한 리더십의 현명한 지시 덕분에 두바이는 무역, 금융, 관광 및 녹색 경제의 글로벌 허브가 되었습니다. DEWA는 두바이의 인프라가 에너지와 물에 대한 수요 증가에 보조를 맞추도록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흔들림없는 노력은 DEWA의 업적 기록에 기여했고,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을 강조하며, DEWA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립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이드 알 테이어 각하는 “앞을 내다볼 때, 저는 우리의 2024년 운영 및 재무 전망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관광업의 급증,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주거 및 상업 수요의 증가, 에미리트의 주간 활동 인구 증가는 우리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추가적인 기회에 대한 유망한 지표입니다. 2023년 DEWA의 연간 매출은 290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을 초과했고, 영업 이익은 87억 아랍에리미트 디르함을 넘었으며, EBITDA는 147억 아랍에미리트 디르함을 넘음으로써, 이 모든 수치는 역사상 최고치를 반영합니다”라고 말했다.

DEWA 웹 사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 https://www.dewa.gov.ae/en/investor-relations
및 DFM 웹 사이트
https://www.dfm.ae/en/issuers/listed-securities/securities/company-profile-page?id=DEWA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17194/en

웹사이트: https://www.dewa.gov.ae/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두바이 수전력청
샤이카 알름헤이리(Shaikha Almheiri)
00971552288228

투자자 관계 관련 연락처
dewainvestors@dewa.gov.ae

미디어 관련 연락처
media@dewa.gov.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