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바꾸는 세상, 경영자가 알고 싶은 AI는 무엇인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11일 ‘AI OPEN HOUSE’ 주최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가 전하는 경영자(관리자)에게 꼭 필요한 AI 이야기

뉴스 제공
aSSIST 경영대학원
2024-04-02 08: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 AI 전문대학원이 주최하는 ‘2024 AI OPEN HOUSE’가 오는 4월 11일(목)에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AI OPEN HOUSE’는 지난 2022년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가 교육부로부터 AI전문대학원으로 승인받으면서 시작했다. 급변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사회 모습을 전망하고, 대한민국의 경영자 및 직장인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크게 강의 세션과 패널토론 세션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강의 세션에서는 글로벌 리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와 국내 대기업 CEO 등을 역임한 최용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부총장의 강연으로 AI가 바꾸는 세상에서 경영자와 직장인들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를 전한다. 패널토론에서는 유통, ICT, 교육, 헬스케어, 스포츠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경영자에게 필요한 AI는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나눌 예정이다.

특히 김성훈 대표는 NAVER에서 AI 기술 개발과 보급에 기여하며 30개 이상의 AI 서비스를 도입했고, 업스테이지를 창업해 카카오톡 AI 챗봇 ‘아숙업(Askup)’을 개발하는 등 AI 분야 글로벌 TOP3를 꿈꾸는 글로벌 리더로, 본 행사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해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석·박사 중심의 경영전문대학원이며, 2022년 교육부로부터 AI첨단대학원으로 인정받은 대학원대학교다. 개교 이래 차별화된 교육철학인 지속경영4T(eThics, Teamwork, Technology, sTorytelling)를 바탕으로 각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확고한 기업윤리관과 환경의식을 겸비하고, 특히 AI 시대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경영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경영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 AI OPEN HOUSE’ 행사 당일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참석자들에게는 전원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는 전문가 및 학교 관계자와 Q&A 시간을 통해 커리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참가 신청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행사 안내 페이지(www.assist.ac.kr)에서 신청 가능하다.

aSSIST 경영대학원 소개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인재교육 No.1 대학원대학교다.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경영전문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옛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복수학위를 운영하고 있고, Ph.D 박사과정은 영국 런던 버벡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다. 더불어 매년 20여개 이상의 주요 기업의 핵심인재를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2022년에는 교육부로부터 AI전문대학원으로 추가로 인가받아 AI 전문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
AI팀
이창우 팀장
02-360-07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