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SIPG, 친환경 연료 공급 위한 MOU 체결

중국 국영 항만 운영사 SIPG와 메탄올·LNG 연료 벙커링 협력

HMM, 주요 항만에 선제적 친환경 연료 공급망 구축 확대

뉴스 제공
HMM 코스피 011200
2024-04-03 09:19
서울--(뉴스와이어)--HMM(대표이사 김경배)이 상해국제항만그룹(이하 SIPG : Shanghai International Port Group)과 ‘상해항 친환경 연료 벙커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상해 SIPG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승우 HMM 중국권역장과 후앙 하이동(Huang Haidong) SIPG 마케팅 이사 등 양사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HMM은 향후 상해항에서 메탄올, LNG 등 친환경 선박 연료 공급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글로벌 해운업계는 ‘2050 탄소 중립’이라는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차세대 친환경 연료 개발 및 도입 등 이해관계자들과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현재 메탄올, LNG 등이 상용화 됐으며 암모니아, 수소 등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MM 역시 지난해 2월 메탄올을 주연료로 하는 90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9척을 발주했으며, 올해 말에는 7700TEU급 LNG 추진선 2척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선박 확보만큼 중요한 것이 친환경 연료 공급망 구축인데, HMM은 상해항 뿐 아니라 부산, 싱가포르 등 주요 항만에서 친환경 연료 공급망을 확보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SIPG는 세계 1위 항만인 상해항을 모항으로 하는 글로벌 터미널 운영사로 2022년부터 전 세계 해운사에 LNG 연료를 공급해 왔으며, 2024년에는 메탄올 연료 공급을 위한 설비 확충에 나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연락처

HMM
대외협력실
김성민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