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신임 부사장으로 Björn Zoéga 박사 임명

리야드--(뉴스와이어)--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and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2024년 4월 1일부로 Björn Zoéga (비외르든 소예가) 박사를 부사장(Deputy CEO)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상급 의료 기관을 거치며 쌓아 온 Zoéga 박사의 리더십 경험과 괄목할 커리어를 통해 KFSH&RC를 국제 무대에서 선도적 의료 기관으로 만든다는 목표를 보다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기관의 전략적 행보다.

Zoéga 박사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스웨덴 카롤린스카 대학병원(Karolinska University Hospital)의 전 CEO로, 해당 병원이 높은 스탠더드와 국제적 명성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 결과, 카롤린스카 대학병원은 뉴스위크가 선정한 2024 세계 최고 병원 순위에서 유럽 지역 2위, 전 세계 7위에 올랐다. 카롤린스카에서 혁신적인 전략과 탁월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중점으로 병원을 운영했던 Zoéga 박사는 KFSH&RC에서 이러한 부분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Zoéga 박사가 아이슬란드 국립대학병원(National University Hospital of Iceland)과 스톡홀름 척추 센터(Stockholm Spine Center)의 CEO로서 수십 년 동안 쌓아 온 병원 운영 및 임상 지식도 KFSH&RC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 유럽 경추연구학회(EU-Cervical Spine Research Society) 회장 겸 이사회 의장, 알보텍 과학자문위원회(Scientific Advisory Board of Alvotech) 의장을 역임한 Zoéga 박사의 연구 및 교육 분야 경험과 역량 또한 매우 귀중한 자산이다.

KFSH&RC는 의료 분야의 국제 모범 사례를 통합하고 첨단 의료 연구와 기술을 추구하는 과정에 있으며, Zoéga 박사는 부사장을 맡아 KFSH&RC의 이 같은 노력에 발맞춰 의료 서비스, 연구, 혁신 그룹을 책임지고 이끌게 된다.

모든 사람을 위한 더 밝고 건강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KFSH&RC는 Björn Zoéga 박사를 영입하면서 의료 분야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됐다면서 지역 사회와 파트너, 관계자들이 Zoéga 박사를 함께 환영해 달라고 밝혔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중동 지역 최고의 의료 기관으로, 전문 의료 서비스를 찾는 환자들이 선택하는 최적의 기관이 되는 것을 지향한다. 암, 심혈관 질환, 장기 이식, 뇌과학, 유전학 분야에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한다. KFSH&RC는 2024년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에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최고의 아카데믹 메디컬 센터로 선정되며 전 세계 상위 20개 의료 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또 2024년 뉴스위크 매거진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병원(World’s Best Hospitals) 중 하나로 뽑히게 됐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선 1위를 차지했다. 2021년 12월 21일 ‘사우디 비전 2030’의 하나로 왕실 법령에 따라 독립적인 비영리 정부 소유 기관으로 거듭났으며, 우수성과 혁신을 통해 의료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포괄적인 개혁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웹사이트: https://www.kfshrc.edu.sa/en/home

연락처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Mr. Essam Al-Zahrani
Media Affairs Acting Head
0555254429
이메일 보내기

Mr. Abdullah Al-Awn
Senior Media Editor
0556294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