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 ‘APP뿐 페스티벌’ 실시
언제 어디서나 올리브영 앱(APP) 켜면 100% 당첨 혜택 제공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부터 쿠폰 이벤트, 특가 상품 등 풍성한 구매 혜택 마련
옴니채널 서비스에 대한 선제적 투자로 온라인 뷰티 시장 주도… 모바일 앱 이용자도 큰 폭으로 증가
올해 행사의 백미는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앱을 연계한 ‘올리를 찾아라’ 이벤트다. 오프라인 매장 상품의 바코드를 모바일 앱의 ‘스마트 스캐너’로 스캔해 리뷰를 확인하거나 매장 방문 없이도 앱인앱 서비스(△매거진 △셔터 △헬스+ 등 이상 ‘가나다’ 순)에서 캐릭터 ‘올리’ 배너를 찾아 클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여행 상품권, 로봇 청소기, 호텔 숙박권, 기프트카드, 매장 픽업 쿠폰 등을 100% 당첨 확률로 증정한다.
특별한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이번 행사를 기념해 엄선한 상품 300종에 대한 ‘APP뿐 특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모바일 앱에서만 구매 가능한 상품 200종을 선보인다.
올리브영은 오직 올리브영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옴니채널 경험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뷰티를 찾는 누구나 올리브영을 통해 남과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뷰티 시장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연계가 점차 중요해질 것을 예측해 발 빠르게 관련 투자를 이어왔다. 2017년 4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오픈을 시작으로 2018년 12월에는 가까운 매장에서 주문 상품을 3시간 이내 배송하는 퀵커머스 ‘오늘드림’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후에도 ‘스마트반품’, ‘매장픽업’ 등 고객 편의를 위해 옴니채널 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2023년 4분기 올리브영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전체의 27% 수준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콘텐츠 기반의 신규 앱인앱 서비스를 추가하며 모바일 앱 채널의 매력도 또한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매거진, 셔터 등 트렌드를 선도하는 2030세대에게 친숙한 매거진형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인 결과, 지난해 12월 올리브영 앱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직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oliveyoung.co.kr
연락처
CJ올리브영 홍보대행
KPR
김승필 대리
02-3406-21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