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모래놀이치료 학술대회, 새세대육영회 부속 치료교육연구원 주최로 개최

뉴스 제공
아이코리아
2005-11-17 15:38
서울--(뉴스와이어)--새세대육영회(회장 김태련)는 오는 11월 19일(토)과 20일(일) 양일간 발달장애아동 관련 전문가, 상담 관련 전문가, 유아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이화여대 포스코관에서 ‘국제모래놀이치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새세대육영회 부속 치료교육연구원과 발달지원학회, 이화여대 심리학과가 주최하고 덕성여대 심리학과, 한양대 아동심리치료학과, 서울여대 특수교육대학원, 아주대 심리학과 등이 후원하는 국제 모래놀이치료 학술대회는 Sand Tray Training Institute of New Mexico의 설립자이자 회장이신 Theresa Kestly 박사를 초청하여“Sandtray Storytelling and Mental Integration”에 관한 주제로 강의 및 워크숍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강의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직접 실습용 모래와 모래놀이 모형(Figure)을 제공받아 참가자 모두 개별 실습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참가자들에게 모래놀이치료에 대한 이해 증진은 물론 모래놀이치료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넓히고 전문성을 증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화여대 포스코관에서 11월 19일(토)과 20일(일) 양일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새세대육영회 치료교육연구원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idgrowing.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개요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도에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지난 40여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corea.org

연락처

새세대육영회 부속 치료교육연구원
담당: 이승현(Tel: 02-2144-1120, E-mail: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