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글로벌 친환경 인증으로 북미·유럽 가소제 시장 내 입지 강화

폐PET 재활용 가소제 NEO-T+, 국제 친환경 인증 획득

우수한 품질과 솔루션 제공… 신뢰도 높여 판매 영역 확대

뉴스 제공
애경케미칼 코스피 161000
2024-04-05 09:00
서울--(뉴스와이어)--애경케미칼이 글로벌 가소제 시장에서 북미와 유럽 무대로 보폭을 넓히고 있다.

탄소중립 트렌드에 맞춰 국내 최초로 폐플라스틱(PET)을 재활용한 친환경 가소제(NEO-T+)를 개발한 데 이어, ISCC PLUS와 GRS 등 글로벌 친환경 인증까지 획득하며 북미와 유럽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가는 모습이다. 애경케미칼의 가소제 수출 지역 중 북미와 유럽의 비중은 2020년 25%에서 2023년 44%까지 늘어났다.

애경케미칼은 가장 먼저 친환경 가소제(NEO-T+)의 원료가 되는 고품질 PET Flake를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제조 공정 시 색상과 물성에 대한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제품 신뢰도도 인정받았다. 현재 바닥재, 가방, 인조가죽 등 다양한 용도로 판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특히 ‘REACH’와 ‘ROHS’ 인증으로 안전성을 보장받고, ‘ISCC PLUS’와 ‘GRS (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해 원료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애경케미칼은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용 소재 제품 개발에 힘쓰고, 각 제품별 국제 인증을 획득해 신뢰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aekyungchemical.co.kr/

연락처

애경케미칼
커뮤니케이션팀
이진주 책임
02-6078-3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