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하쿠나 신임 이사에 이하경 전 트위치 코리아 대표 영입

호스트 파트너십 강화해 한 단계 도약

전 트위치 코리아 대표 이하경, 하쿠나 한국 사업 총괄 이사 임명

이하경 신임 이사,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중심으로 호스트와 동반 성장할 것”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자사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이하 하쿠나)’의 한국 사업 총괄 이사로 이하경 전 트위치 코리아 대표를 영입했다.

‘하쿠나’는 라이브 스트리밍 업계에서 핵심 인물로 활약하던 이하경을 한국 사업 총괄 이사로 영입함으로써 호스트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중심의 혁신을 꾀해 한 단계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이하경 신임 이사는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및 글로벌 사업 분야의 전문가다. 2018년 트위치 코리아 대표로 취임해 트위치 코리아의 운영 전반을 총괄했다. 과거 한글과컴퓨터, 엔씨소프트에서 해외 사업 및 IR을 담당했으며, 트위치 코리아 합류 전 2010년부터 2017년까지 게임로프트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이 신임 이사는 하쿠나 신규 호스트 발굴 및 육성을 비롯해 호스트와 하쿠나가 장기적인 파트너로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등 크리에이터 콘텐츠 사업을 중심으로 하쿠나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이 신임 이사는 “하쿠나는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업계에 의미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가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판단해 합류했다”며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중심으로 호스트와 하쿠나가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하이퍼커넥트 박준일 하쿠나 총괄 부사장은 “최근 하쿠나 웹 서비스 홈 화면을 전면 개편한 데 이어 콘텐츠에 혁신을 더할 라이브 스트리밍 업계 전문가를 영입했다”며 “호스트에게는 더 편리하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서, 이용자에게는 호스트를 제일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가장 즐거운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쿠나는 하이퍼커넥트의 독자적인 웹RTC 기술로 고화질·고음질의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고 지연 없는 양방향 소통을 지원하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일상, 먹방, 패션, 뷰티,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로 누구나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며, 한국을 비롯해 일본, 인도, 동남아, 튀르키예 등 50개 국가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웹 서비스 홈 화면의 UX (사용자 경험) 및 UI (사용자 환경)를 개편하는가 하면, 모바일 앱에서 사용 가능한 ‘뷰티 필터’를 강화해 호스트와 이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하경 하쿠나 한국 사업 총괄 이사 프로필

· 현 하이퍼커넥트 하쿠나 한국 사업 총괄 이사
· 전 트위치 코리아 대표
· 전 게임로프트 코리아 대표
· 전 엔씨소프트 해외 사업 및 IR담당
· 전 한글과컴퓨터 해외사업 및 IR 담당

첨부자료:
하이퍼커넥트 국제 논문 발표 및 수상 이력.docx

웹사이트: https://hyperconnect.com/

연락처

하이퍼커넥트 홍보대행
KPR
송영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