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학교재단, 62개교 1300여 학생 대상 늘봄교육 운영

15년 업력의 행복한학교재단, 늘봄교육 안정적인 운영

놀이 중심의 늘봄 우수 교육 콘텐츠와 강사 활용

철저한 안전관리와 검증된 강사로 안정된 늘봄 운영

뉴스 제공
행복한학교재단
2024-04-11 11:00
서울--(뉴스와이어)--행복한학교재단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사업단으로 선정돼 오는 7월까지 서울, 경기, 강원지역 62개 초등학교에서 늘봄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복한학교재단의 이번 늘봄교육은 총 80학급에서 2381차시에 걸쳐 13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행복한학교재단은 안정적인 늘봄교육 운영을 위해 사업에 참여하는 전체 강사를 대상으로 강사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동안 교수법, 안전관리, 성폭력 예방 등을 교육했으며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수업 난이도 조절과 단어사용 등의 구체적 교수법, 그리고 안전관리에 대한 유의를 강조했다.

행복한학교재단은 총 10개의 늘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종이접기프로그램은 28개 학급이 신청해 가장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 또한 기업의 ESG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1학년 학생에게 최적화해 체감할 수 있는 환경교육에도 많은 학급의 신청이 이어졌다.

행복한학교재단 송성호 사무국장은 “늘봄 교육 사업을 위해 9년 이상의 돌봄교육 경험이 있는 실무자로 사업단을 구성,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또한 외부자원을 활용해 초등학교 1학년·2학년을 위한 놀이중심의 환경교육 콘텐츠를 개발, 오는 7월부터 한층 업그레이드된 늘봄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복한학교재단는 차후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늘봄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한편, 늘봄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 특성에 맞춰 프로그램을 최적화할 예정이다.

행복한학교재단 소개

2010년 설립된 행복한학교재단은 방과후학교와 평생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ESG사회공헌사업으로 환경교육, 분리배출교육, 감염병예방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인 고용을 위한 IT교육을 함께 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을 기반으로 늘봄 교육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ppy-school.org

연락처

행복한학교재단
송성호 사무국장
02-6332-7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