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외국인 방문객 대상 웨이팅 서비스 출시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모바일 줄서기 서비스 ‘나우웨이팅’ 통해 외국인 방문객용 서비스 제공

연간 1100만명 이상의 외국인 방문객 대상 인기 식음업장의 이용 편의 도모

기본 사용료 외 도입 업장의 추가 부담 없어

서울--(뉴스와이어)--오프라인 공간의 토탈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대표 김정섭)이 11일 ‘나우웨이팅’을 통해 외국인 방문객 대상 웨이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제공하는 ‘나우웨이팅’은 모바일 대기열 관리 솔루션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휴대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대기 등록, 예상 대기시간 및 순번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방문객은 현장 대기의 불편을 저감하고, 이용 업장은 운영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어 고객과 이용업장 모두의 선호도가 높다.

기존까지 제공되던 모바일 대기솔루션은 휴대전화 번호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어 인증이 불가능한 외국인 관광객은 인기 관광지 또는 식음업장의 현장에서 실제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물론 최근 방한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경우 선불형 유심을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지만 본인인증 용도로 사용할 수 없는 한계를 갖고 있고, 로밍 서비스를 활용하는 관광객도 다수 존재한다.

이번 나우웨이팅의 외국인 방문객 대상 웨이팅 서비스는 전화번호 대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웨이팅 순서, 예상 대기 시간, 입장 알림 등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따라서 한국 전화번호가 없거나 인증이 불가능한 외국인 방문객도 나우웨이팅의 대기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업장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손쉽게 무료로 설정할 수 있다. 원터치로 외국인 방문객 접수 기능 설정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가 불필요한 매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내국인 전용으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외국인 관광객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해당 서비스 출시를 통해 내/외국인 방문객 모두에게 혁신적인 고객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사업자에게도 무료 서비스 제공을 통한 부담을 완화했다”고 말했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소개

2012년 포인트 및 적립 솔루션을 시작한 도도포인트와 2014년 원격 줄서기사업을 시작한 나우버스킹 사업을 2021년 야놀자에서 인수, 2022년 주식회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매장 운영에 대한 전략/영업/제작까지 A to Z 서비스를 제공하며, 외식/비외식 공간의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yanoljafnbsolution.com/

연락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마케팅팀
신중호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