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 유권자와 함께한 제22대 총선 ‘투표한다람쥐’ 캠페인 성료

4월 6일 서울 전역 길거리 캠페인 및 토크콘서트 운영해 청소년 투표 독려

공명선거 이해교육, 릴스 챌린지, 등·하굣길 캠페인 등 청소년 참여 활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후)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3월 23일부터 진행한 청소년 유권자 선거참여 독려 캠페인 ‘투표한다람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투표한다람쥐’ 캠페인은 생애 첫 투표를 경험한 청소년들의 ‘첫 선거 썰푼다’ 영상 게시를 시작으로 온라인에서 △릴스챌린지 △피켓챌린지 △투표인증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많은 청소년의 선거 참여 의지를 높였다.

오프라인에서는 공명선거 이해 교육을 통해 청소년에게 올바른 선거와 참정권에 대한 의미를 알렸다. 또한 등·하굣길 및 길거리 캠페인을 통해 선거관련 ‘꿀팁 사전’을 배포, △서대문 △마포 △양천 △영등포 △금천 △성북 △구로 등 서울 전역에서 투표할 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청소년의 선거 참여를 적극 장려했다. 더불어 4월 6일에는 생애 첫 투표를 경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첫 투표 썰푼다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20여명의 청소년과 참정권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의 정치에 대한 깊은 생각과 정치참여 의지를 확인했다.

이번 ‘투표한다람쥐’ 캠페인으로 제작된 영상과 토크콘서트는 한국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재단 김병후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민주주의의 핵심인 선거와 참정권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재단은 2000년 법인 설립 이후 청소년들의 참정권 보장 및 권익 옹호, 시민 성장 지원, 공평한 교육 기회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전문단체다. 특히 청소년민주시민아카데미, 청소년의회, 청소년선거교육 및 캠페인, 청소년연설대회 등을 꾸준히 진행해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역할을 이해하고 더욱 활발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재단 소개

한국청소년재단은 1990년대 말 사회적양극화와 함께 공교육에서 소외된 6만여명의 청소년이 사회적으로 방치되고 있을 때 10대 청소년들이 도시 속에서 제대로 교육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취지 아래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청소년을 위한 성장 지원, 지역과 사회자원 연계를 통한 평생 교육 모델 창출, 자원 연계 및 사회안전망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youth.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재단
시민교육사업단
김민서
02-796-78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