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챔피언 골프 스윙’ 출간

스윙 메커니즘에 귀 기울이면 좋은 골프 스윙이 보인다

스윙의 시작부터 홀 아웃까지 11가지 동작만 제대로 익히면 당신도 챔피언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24-04-12 10:00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챔피언 골프 스윙’을 펴냈다.

미디어에서 방영되는 아마추어 골퍼들의 골프 대회를 보면 출연하는 선수들의 핸디캡이 2-5 정도 된다고 자막에 나온다. 구력은 보통 15~30년 정도 된다고 소개한다. 그런데 스윙을 보면 소개하는 통계와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왜 그럴까?

잭 니클라우스는 “스윙의 기본을 이해하기 전에 스코어를 따지려 든다. 이것은 걷기도 전에 뛰려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스코어도 중요하지만 스윙 실력이 다 완성되기도 전에 많은 스코어를 내려고 하는 것은 걷기도 전에 뛰려는 것과도 같다.

‘챔피언 골프 스윙’은 제목 그대로 누구나 최고의 골프 스윙을 구사할 수 있도록 골프 스윙의 동작을 간결하게 순서대로 서술한 교습서로, 20년 넘는 구력의 PGA 골퍼인 저자가 자신의 노하우를 이 한 권에 집약했다. 스윙의 시작부터 퍼팅의 홀 아웃까지를 11가지 단계로 구분해 각 구간마다 실행해야 하는 기본적인 동작에 초점을 뒀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골프 스윙 메커니즘을 과학적으로 설명한다는 점이다. 골프가 어려운 이유는 그저 본능에 충실한 골프 스윙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작용 반작용의 법칙, 관성의 법칙, 원심력 등 골프 스윙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설명한다. 이 원리를 이해하면 안정되고 일관된 스윙을 할 수 있다.

저자는 ‘생각하는 골퍼’가 되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미디어에서 ‘이렇게 쳐라, 저렇게 쳐라’ 하는 말에 연연하기보다 왜 그렇게 쳐야 하는지 그 이유를 생각하면서 훈련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저마다 신체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남의 동작을 똑같이 흉내 내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뿌리 깊은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지 않듯 11가지 기본 동작, 물리학적 법칙을 숙지한다면 당신도 챔피언 같은 골프 스윙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챔피언 골프 스윙’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