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중동사태 관련 긴급 기업애로 상담창구 열어

중동사태 비상대책반 확대·강화… 상담창구 긴급 개설, 현지 동향 전파 체계 운영

뉴스 제공
KOTRA
2024-04-15 16:33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중동 사태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중동사태 비상대책반’을 강화하고, 우리 기업의 애로 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기업애로 상담창구’를 개설했다.

◇ 기업애로 상담센터 강화, 전용 상담창구 개설

KOTRA는 최근 이스라엘 등 중동지역의 급변하는 정세로 인해 물류·운송 차질, 프로젝트 지연 등 비즈니스 애로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긴급 상담창구를 개설했다. 상담창구는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600-7119(연결번호 5번)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

◇ 실시간 현지 동향 정보 제공

또한 KOTRA는 홈페이지에 중동지역 전용 게시판을 통해 중동지역본부와 중동에 있는 13개 무역관이 24시간 실시간으로 현지 동향을 모니터링한 정보를 전파하고 있다. 전용 게시판은 KOTRA 해외경제정보드림 사이트(https://dream.kotra.or.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지형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중동 사태 비상대책반장)은 “긴박해지는 중동 정세에 따라 우리 기업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라며 “KOTRA는 앞으로도 중동지역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아시아중아팀
홍창석 팀장
02-3460-76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