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인사이트’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 5000명 돌파… 글로벌 No.1 지식 플랫폼 목표

'딜로이트 인사이트’ 카카오톡 채널 통해 글로벌 No.1 회계·컨설팅사 딜로이트가 생산하는 경제산업 인사이트 리포트를 간편하게 수신 및 공유 가능

카카오톡 채널, 인사이트 앱 등 전문지식 콘텐츠의 접근성 개선하기 위한 모바일 채널 다각화 노력

2024-04-17 09:14
서울--(뉴스와이어)--한국 딜로이트 그룹(총괄대표 홍종성)의 ‘딜로이트 인사이트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가 오픈 1년 5개월 만에 5000명을 돌파했다.

딜로이트 인사이트 카카오톡 채널은 인공지능, 모빌리티, ESG 등 다양한 경영·산업 분야의 전문지식 리포트인 ‘딜로이트 인사이트’(Deloitte Insights) 콘텐츠를 가독성 높은 카드뉴스 및 숏폼 형태로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국내외 각 산업군의 전문지식을 대중에게 보다 접근하기 쉽고 활용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모바일 채널을 활용하는 전략을 선도적으로 택했다.

2022년 10월에 오픈한 딜로이트 인사이트 카카오톡 채널이 빠르게 성장한 데는 인사이트 리포트 원문을 모바일로 빠르게 전환해 전문지식 정보를 한 손에 손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주요 비결로 꼽힌다. 또한 포춘(Fortune) 500대 기업의 80% 이상을 고객으로 보유한 딜로이트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문적인 연구 및 조사 역량을 바탕으로 한 기업, 산업 현장의 생생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강점 역시 주효했다.

산업 이슈와 트렌드를 전달하는 수많은 지식 정보 플랫폼들이 생겨나는 가운데, 딜로이트 인사이트는 회계·경영 컨설팅 그룹 전문가들이 전하는 정보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 전략적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군의 트렌드를 시의성에 맞춰 신속히 전달하려는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노력으로 딜로이트 인사이트 리포트 발간 수는 꾸준히 증가해 FY23 회계연도 521건에서 FY24 회계연도에는 609건으로 17% 증가했다.

국내 4대 회계법인 중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모바일 채널을 가장 활발히 활용해 산업과 기술 동향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이 담긴 인사이트를 다양한 세대에게 전달하고 있다. 인사이트 앱, 카카오톡 채널, 메일링 서비스 등 대중 접점이 높은 채널로 확장해 기존 인사이트 보고서의 전문성에 접근성과 가독성까지 개선한 전략이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글로벌 넘버원 지식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새로운 세대의 특성과 니즈에 맞춰 숏폼, 롱폼 영상 등 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설문조사, 퀴즈 등의 이벤트로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온라인 채널별 회원 수 역시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FY23 대비 FY24 회계연도에 △인사이트 앱 회원 수 66% △카카오 채널 구독자 수 33% △메일링 서비스 구독자 수가 무려 106% 증가했다.

정동섭 한국 딜로이트 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국내 지식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앱으로서 성공적으로 포지셔닝한 딜로이트 인사이트 앱에 이어 카카오톡 채널 역시 대중들의 전문지식 공유 창구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산업의 트렌드를 양질의 전문지식 콘텐츠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글로벌 넘버원 지식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딜로이트 인사이트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로 ‘딜로이트 인사이트’를 추가하면 누구나 관련 카드뉴스나 보고서 전문을 열람할 수 있다. 또 딜로이트 홈페이지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에서도 해당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딜로이트 인사이트 앱과 연동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2.deloitte.com/kr

연락처

한국 딜로이트 그룹 홍보대행
PRGATE
신다정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