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가 선택한 최애 무선청소기 브랜드는 ‘LG전자 코드제로’

50대와 60대 선호도 1위는 ‘LG전자(코드제로)’, 40대는 ‘다이슨’

이용 중인 무선청소기 구매 채널은 ‘온라인 쇼핑몰(32%)’이 가장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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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피플스
2024-04-18 07:00
서울--(뉴스와이어)--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2024년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임팩트피플스의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2024년 3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먼저 조사에 참여한 40세 이상 액티브시니어에게 ‘현재 무선 청소기를 이용하고 있는 지’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응답자의 90.5%가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무선청소기를 이용 중인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이용 중인 제품을 구매(선택)하게 된 이유’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브랜드’를 지목한 이들이 63%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높은 응답률은 ‘가격(28.6%)’이었으며, 3위는 ‘디자인(18.8%)’으로 조사됐다.

액티브시니어의 무선청소기 구매에 가장 큰 요인이 되는 ‘브랜드’와 관련해 가장 선호하는 무선청소기 브랜드 1위는 ‘LG전자(코드제로)’가 차지했다. ‘LG전자(코드제로)’를 가장 선호한다는 응답이 전체의 36.4%로 가장 높았다. 그 뒤를 이어 높은 선호도를 보인 브랜드는 ‘다이슨’으로, 1위를 차지한 ‘LG전자(코드제로)’와 단 5.4%의 응답률 차이를 보였다. 3위는 15.5%의 응답률을 획득한 ‘삼성제트’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40대에서 ‘다이슨’을 가장 선호하는 비율이 집단 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고, 50대와 60대에서는 ‘LG전자(코드제로)’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70대의 경우 ‘다이슨’과 ‘LG전자(코드제로)’에 대한 선호도가 동일하게 나타났다.

아울러 동일 응답자들에게 현재 이용 중인 무선청소기 구매 경로에 대해 묻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했다는 이들이 전체 응답의 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오프라인 종합 전자제품 매장’이 17.9%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15.8%의 응답자들이 지목한 ‘오프라인 브랜드숍’이다. 이 밖에도 ‘대형마트(15.2%)’, ‘온라인 브랜드숍(6.7%)’, ‘백화점(8.1%)’ 등 다양한 구매채널이 언급됐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 소개

임팩트피플스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af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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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리서치팀
조이령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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