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탁 스포츠 파크-ASM 글로벌, 역사상 최대 규모의 스포츠 개발 프로젝트 공개 카운트다운 시작

오래 기다린 40억달러 대규모 카이탁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소매 및 다이닝 허브 도입이 눈앞으로 다가옴

뉴스 제공
ASM Global
2024-04-18 15:10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홍콩 특별행정구 정부, ASM 글로벌(ASM Global), 뉴월드 디벨롭먼트(New World Development)의 자회사인 카이탁 스포츠 파크(Kai Tak Sports Park Limited, KTSPL)가 다년간 전략에 따라 카이탁의 늦겨울 테스트 기간을 발표하며 지구상 최고급 스포츠, 휴양, 엔터테인먼트 단지를 조성하는 약 10년 간의 40억달러 규모 프로젝트의 정점을 찍었다고 발표했다.

주 운영사인 ASM 글로벌은 5년 이상 홍콩 현지에서 대다수의 세계 최첨단 시설을 갖춘 카이탁 스포츠 파크의 설계, 프로그래밍, 건설을 지원해 왔으며, 현재 2025년 정식 공개를 앞두고 프리 오프닝을 준비 중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동양의 진주(Pearl of the Orient)’ 테마를 디자인의 영감으로 삼고 개폐식 지붕과 유연한 피치 표면을 갖춘 5만 석 규모를 자랑하는 메인 스테디움이 포함되며, 이곳에서는 주요 스포츠 이벤트, 콘서트, MICE 행사 등 날씨에 관계없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또한 1만 석 규모의 실내 스포츠 경기장은 농구, 테니스, 체조, 패밀리 쇼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운동경기의 주요 국제 토너먼트 기준을 충족한다. 한편 학교 운동회, 체육대회, 지역 축구 및 럭비 경기뿐 아니라 팀 및 선수 훈련 세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5천 관중석의 공공 개방형 운동장과 야외 레크레이션 단지 등도 포함된다.

ASM 글로벌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론 벤슨(Ron Bension)은 “ASM 글로벌은 전 세계에 걸쳐 화려한 공연장과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지구를 개발하고 건설하고 있지만, 카이 탁의 규모와 범위, 최첨단 혁신에 비교할 수 있을 만한 프로젝트는 없다”고 전했다.

홍콩 현장은 전 세계 400개 이상의 공연장으로 이루어진 ASM 글로벌 네트워크에 속한다. 회사는 시드니의 달링하버(Darling Harbour), 런던의 OVO 아레나 웸블리(OVO Arena Wembley), 맨체스터의 AO 아레나(AO Arena), 애리조나의 데저트 다이아몬드(Desert Diamond) 등 전 세계의 주요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지구, 공연장 및 프로젝트와 협력하고 있다.

관계자들의 전언에 따르면 이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는 전 세계 다목적 스포츠 센터의 벤치마크를 설정하며, 최첨단 스포츠 시설과 소매, 웰빙 및 커뮤니티 레저 공간을 통합해 740만 명의 지역사회와 수백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위한 도심 속 오아시스를 조성하게 된다.

카이탁 스포츠 파크의 설계, 건설, 시공 및 운영 계약을 수주한 이후 KTSPL은 설계, 소매 판매 및 마케팅 부문, 힙힝(Hip Hing)이 이끄는 건설, ASM 글로벌이 담당하는 프로젝트 관리, 프리미엄 영업 및 프로그래밍에서 해외 및 현지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고의 프로젝트 팀을 짰다.

구내는 독특한 카이탁 스포츠 애비뉴(Kai Tak Sports Avenue)를 중심으로 설계되었다. 이 실내 및 실외 보행자 산책로는 스테이션 스퀘어(Station Square)에서 시작하여 거대한 부지 전체를 가로질러 사람들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단지 전체에 레스토랑, 리테일 샵, 조깅 코스, 건강 및 웰빙 센터, 국제 토너먼트 개최에 적합한 40레인을 갖춘 국제 규격의 볼링 센터가 있으며 스포츠 애비뉴에는 클라이밍 벽이 설치된다.

ASM 글로벌과 KTSPL의 환경을 고려한 최첨단 설계 결정은 프로젝트에 있어 매우 중요하며,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지역사회의 장수와 웰빙을 위한 역동적인 프로그램을 옹호하기 위해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모든 주요 시설에 태양광 패널을 통합하고 광범위한 친환경 지붕 경관을 조성하며 구내 전역에 걸쳐 광범위한 전기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에 초점을 맞춘다. 스마트 시티 이니셔티브에는 지능형 빌딩 및 차량 관리 시스템, Wi-Fi 핫스팟, 실내 위치 추적 시스템, 시설의 구내 정보 예약 및 길 찾기를 용이하게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된다.

카이탁 스포츠 파크는 2025년 초에 정식 개장할 예정이며, 그레이터 베이 에어리어(Greater Bay Area)에서 개최되는 2025년 제15회 중국 전국체전(National Games of China)을 개최할 스포츠 경기장 중 하나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355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sm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SM 글로벌(ASM Global)
홍보 대행
짐 예거(Jim Yeager)
breakwhitelight
모바일: 818-264-6812
jim@breakwhiteligh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