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라 컴퍼니, 지구의 날에 시작하는 혁신적 미디어 캠페인 ‘패션파머스’에 의류 업계 초청

QIRA®로 만든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의 양산 돌입 예정

윌밍턴,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의류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라이크라 컴퍼니(LYCRA Company)(The LYCRA Company)가 지구의 날을 맞아 출시를 앞둔 QIRA®로 만든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를 홍보하는 통합 미디어 캠페인을 론칭했다.

2025년 초에 공급될 예정인 이 지속 가능한 섬유 솔루션은 라이크라® 섬유의 핵심 재료인 QIRA®의 생산업체인 Qore®와의 독보적 협업의 결과물이다. QIRA®는 미국 아이오와주의 최첨단 시설에서 매년 재생 가능한 마치종 옥수수(dent corn)로 만든다. 이는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를 대규모로 생산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연간 생산량의 최대 30%를 재생 가능한 QIRA® 재료로 대체하는 목표를 세웠다.

새로운 캠페인은 아이오와에서 재배된 마치종 옥수수를 의류 원료로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독보적 장점을 업계에 알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캠페인에는 차세대 라이크라® 섬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옥수수를 재배하는 농부들이 등장한다. ‘패션파머스(FashionFarmers)’ 캠페인의 핵심에는 네 편의 다큐멘터리가 있는데, 재생 농업(Regenerative Agriculture), 추적 가능성(Traceability), 차세대 농업(Multi-Generational Farming), 협업(Collaboration)이라는 농업의 다양한 측면과 의류와의 관련성을 다룬다.

WWD는 농부들의 이야기와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맞춤형 디지털 콘텐츠 허브를 만들었다. 이 동영상은 라이크라 컴퍼니의 웹사이트와 자체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도 홍보될 예정이다.

FMG의 사장인 아만다 스미스(Amanda Smith)는 “라이크라® 및 QIRA®와의 파트너십은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목적 있는 콘텐츠를 패션 업계에 제공한다는 페어차일드(Fairchild) 브랜드 미션의 핵심을 실천한 것”이라며 “글로벌 플랫폼을 사용해 라이크라® 및 QIRA® 브랜드와 협력하여 이러한 혁신 스토리를 전하고, 이 섬유 기술이 업계 전체의 미래에 미칠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WWD의 네트워크 및 기타 엄선된 글로벌 간행물에 걸쳐 6개월간 미디어 바잉(media buy)을 통해 메시지 전달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자사 제품의 환경 영향을 줄이려는 소싱 업계 리더, 패션 업계 내부 관계자, 브랜드, 소매업체에 다가갈 예정이다.

라이크라 컴퍼니의 최고 브랜드 및 혁신 책임자인 스티브 스튜어트(Steve Stewart)는 “QIRA®로 만든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 개발을 위해 Qore®와 협력하는 것은 지속 가능성 여정의 중요한 부분”이라며 “우리는 2014년에 세계 최초로 상용 바이오 스판덱스를 출시했으며, 이제 Qore®와 파트너가 되어 라이크라® 섬유의 탄소 배출량을 최대 44%[1]까지 줄인 이 제품을 대규모로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고객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은 동등한 성능을 제공하므로 원단이나 패턴을 크게 변경하거나 다시 설계할 필요가 없다. 이러한 점을 강조하기 위해 현재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의 테스트 수량이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섬유의 성능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Qore®의 최고경영자인 존 벨드하우스(Jon Veldhouse)는 “패션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옥수수를 재배하는 농부들에게 의류 산업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캠페인은 토지의 관리자로서 농부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그들의 열정을 강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 출시에 관심을 표명한 고객들을 올 여름 아이오와로 초청하여 일부 농장을 방문하고 QIRA®가 생산될 Qore® 공장을 투어할 기회를 제공한다.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로 만든 QIR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LYCRA.com/QIRA를 방문하면 된다.

[1] 대표적인 라이크라® 섬유 제조 시설에 대한 크래들-투-게이트 스크리닝 LCA(Cradle-to-Gate Screening LCA)의 추정치, 2022년 6월, 램볼 US 컨설팅(Ramboll US Consulting, Inc.) 작성

라이크라 컴퍼니 소개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 및 퍼스널 케어 산업용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혁신하고 생산하며 라이크라®, LYCRA HyFit®, LYCRA® T400®, COOLMAX®, THERMOLITE®, ELASPAN®, SUPPLEX® TACTEL® 등의 일류 소비자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를 둔 라이크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제품, 기술 전문성, 마케팅 지원 등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이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편안함과 지속적인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유한 혁신을 개발하여 고객의 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웹사이트: lycra.com

Qore® 소개

카길(Cargill)과 헬름(HELM AG)의 합작 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Qore®는 일류 브랜드들이 화석 기반 화학물질을 바이오 중간 물질(bio-derived intermediates)로 대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합작 투자의 핵심은 차세대 바이오 1,4-부탄디올(butanediol, BDO)인 QIRA®의 생산이다. 식물성 당의 발효를 통해 생물학적으로 만들어지는 QIRA®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전통적인 화석 원료로 만든 화학 중간 물질을 대체할 경우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86%까지 줄일 수 있다. 바이오 QIRA®는 화석 원료로 만든 물질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환경적 성능이 훨씬 우수하다. Qore® 및 QIRA®는 Qore® LLC의 상표이다.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https://www.myqir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크라®는 The LYCRA Company의 상표이다.
QIRA®는 Qore®의 상표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348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ycra.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캐리 J. 포드(Karie J. Ford)
Karie.J.Ford@lyc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