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쿠, 로컬 결제 수단 채택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계속 세계 선두라는 연구 결과 발표
보쿠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2028년까지 5명 중 3명(61%)이 아태 지역에서 이커머스 거래에 로컬 결제 수단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됨
보쿠(Boku)와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가 공동으로 작성한 이 보고서는 1만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전 세계 37개의 주요 시장 데이터를 분석하여 글로벌, 지역 및 국가별 결제 트렌드를 파악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이커머스 결제에서 소비자들이 기존 카드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지갑(간편결제)과 같은 로컬 결제 수단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태국의 프롬프트페이(PromptPay), 싱가포르의 페이나우(PayNow), 호주의 페이투(PayTo)와 같은 계좌 간(Account to Account, A2A) 결제(즉시 결제 및 은행 송금) 방식이 이커머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결제 수단으로 나타났다.
아태 지역의 주요 연구 결과:
· 아태 지역은 로컬 결제 수단 채택에 있어 계속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2028년에는 아태 지역 내 로컬 결제 수단이 이커머스 거래의 6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2023년 64%에서 증가)
· 비카드 연동 지갑(간편결제)은 아태 지역의 이커머스 거래에서 주요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면서 2028년에는 57% 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2023년 55%에서 증가)
· 2028년까지 아태 지역의 전체 개인 중 61% 이상이 로컬 결제 수단을 정기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역 내에서의 강한 인기를 반영한다.
· 태국의 프롬프트페이와 싱가포르의 페이나우와 같은 계좌 간 결제(A2A)가 성공을 거두면서 2023년에 거래액의 4%에서 2028년에는 8%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시장별 미묘한 차이는 결제 수단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맞춤형 결제 전략의 필요성이 매우 강조된다.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결제 수단 선택의 중요성은 핵심이며 현재의 모바일 중심 세대들은 카드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성과 친밀도가 낮기 때문에, 디지털 지갑(간편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간 이체(A2A)와 같은 로컬 결제 방식의 편리함과 원활한 경험을 중시한다. 다양한 신기술의 도입과 함께, 로컬화된 결제 솔루션을 채택한 젊은 세대가 고령 소비자들의 결제방식 채택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
보쿠(Boku)의 CEO인 스튜어트 닐(Stuart Neal)은 “우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태 지역이 로컬 결제 수단 채택에서 계속 세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카드 연동 결제는 여전히 중요하지만, 디지털 지갑(간편결제), 통신사 휴대폰 결제, 계좌 간 이체(A2A) 등 소비자에게 원활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로컬 결제 수단이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이제 가맹점들은 고객들의 변화하는 선호도에 맞춰 더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는 능력이 미래의 글로벌 성장과 성공의 핵심 요소임을 깨닫고 있다”며 “보쿠(Boku)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맹점 고객들에게 보쿠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로컬화된 결제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객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물건을 더 쉽게 결제해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전체 연구 보고서 다운로드: http://www.boku.com/boku-knows/2024-boku-global-ecommerce-report
편집자 참고 사항
보쿠(Boku) 소개
보쿠(Boku)는 디지털 지갑(간편결제), 통신사 휴대폰 결제, 계좌 간/실시간 결제 방식 등 로컬화된 결제 솔루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쿠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에는 현재 전 세계 300여 개의 로컬 결제 수단이 포함되어 있으며, 90여 개국에서 75억 개가 넘는 소비자 결제 계정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보쿠는 아마존(Amazon), 구글(Google), 스포티파이(Spotify), 메타(Meta),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넷플릭스(Netflix), 텐센트(Tencent), 스카이(Sky) 등 세계 최대 규모의 가맹점 고객들과 협력하여 전 세계 곳곳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보쿠는 2008년에 설립되어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인도, 브라질, 중국, 에스토니아, 프랑스, 독일, 인도네시아, 일본, 싱가포르, 스페인, 대만, 베트남등 다양한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보쿠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쿠 웹사이트를 참고: www.bok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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