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AI, 현대차·기아와 B샘플 공동개발계약 체결

세계 최초 자동차 OEM 시설 내 리튬메탈 배터리 생산 라인 건설 합의

SES AI, 두 건의 B-샘플 공동개발계약(JDA) 진행하는 유일한 리튬메탈 배터리 회사

뉴스 제공
SES AI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SES
2024-04-25 16:08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고성능 리튬메탈 배터리 글로벌 선두기업 SES AI Corporation (SES AI)이 오늘 현대자동차(현대차) 및 기아와 리튬메탈 배터리B-샘플 개발 시작을 위해 기존 공동개발협약(JDA)의 다음 단계로 진입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차·기아와 SES AI는 올해 말부터 한국 의왕에 B-샘플 셀 전용 개발·조립·테스트 시설을 구축하고, SES AI는 이 시설 내에서 세계 최대 용량의 리튬메탈 라인 중 하나를 구축해 운영하게 된다. 이번 협력은 리튬메탈 배터리 업계 최초이며, 상업 생산 달성에 중요한 이정표가 세워졌음을 의미한다.

현대차·기아와의 협력 확대로 SES AI는 세계 최초로 두 건의 리튬메탈 배터리 B-샘플 개발 JDA를 진행하는 회사가 되었다. SES AI는 2023년 12월에 다른 메이저 자동차 제조사와의 첫 번째 B샘플 JDA를 발표했다. 이 두 B-샘플 라인 외에 또 다른 A-샘플 라인을 도심항공교통(UAM) 배터리 셀 생산용으로 전환하는 중이다.

SES AI설립자 겸 CEO 치차오 후(Qichao Hu)는 “전기차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하며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판매사가 된 현대자동차 및 기아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SES AI는 AI를 활용해 에너지 밀도, 제조용이성 및 100%에 가까운 안전 보장이라는 최상의 조합을 달성하는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개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SES AI와 현대차·기아는 2021년부터 UAM용 리튬메탈 배터리뿐 아니라 EV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에 대해 협력해왔다.

현대차·기아의 전동화 에너지 솔루션 담당 김창환 전무는 “SES AI의 리튬메탈 경험은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세계 최고의 제품 라인업을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탄소중립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성장하기 위해 투자 중인 기술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S AI 본사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근교 우번에 있으며, 상하이와 서울에 지사 및 충주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너럴 모터스, 혼다자동차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SES AI Corporation(에스이에스 에이아이 코퍼레이션) 소개

SES AI는 세계에서 가장 앞선 리튬메탈 배터리로 지상과 공중에서 글로벌 전기 운송의 미래를 이끌고 있다. SES AI는 연구 개발, 소재 조달, 셀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 배터리 상태 및 안전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에 걸쳐 초지능 AI를 활용해 혁신 속도를 가속하는 세계 최초의 배터리 회사다.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보스턴에 본사가, 싱가포르·상하이·서울에 지사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SES.AI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S AI는 자사 웹사이트를 자료 회사 정보의 배포 채널로 사용할 수 있다. SES AI에 관한 재무 및 기타 중요한 정보는 정기적으로 게시되며 회사 웹사이트 www.ses.ai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SES AI의 보도자료, 증권 거래 위원회 제출서류 및 공개 회의와 웹캐스트를 수신하는 것 외에도 이 채널을 모니터링해야 한다.

미래 전망 진술

이 보도자료는 SES AI가 1995년 개인 증권 소송 개혁법의 의미에서 ‘전망적 진술’로 판단하는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미래 전망 진술에는 향후 재무 성과, 비즈니스 전략 또는 비즈니스 기대와 관련한 진술이 포함된다. 이러한 진술은 SES AI의 경영진의 신념과 가정에 기반한다. SES AI는 해당 영업 전망 보고서에 반영되고 제안된 계획, 의도 및 기대가 합리적이라고 믿지만, 이를 실현할 것이라는 보증을 제공할 수는 없다. 이런 진술은 전망, 예측, 미래 전망 진술로,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진술은 역사나 현재 사실과 엄격히 관련이 없다는 사실로 식별될 수 있다. 이 보도 자료에서 사용된 “예상하다”, “믿다”, “할 수 있다”, “계속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할 수 있다”, “할 수도 있다”, “계획하다”, “가능한”, “잠재적인”, “예견하다”, “전망하다”, “찾다”, “해야 한다”, “노력하다”, “목표”, “될 것이다”, “할 것이다”와 유사한 표현이 미래 전망 진술을 식별할 수 있지만, 이러한 단어가 없더라도 진술이 비전망적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미래 전망적인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면 안 된다.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 중 하나라도 현실화되거나 혹은 SES AI의 가정 중 어느 것이라도 잘못되면 실제 결과나 성과는 이런 미래 전망적 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함축되는 것과는 현저히 다를 수 있다. 실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은 다음의 위험 요소에 한정되지 않는다. SES AI 배터리 기술 개발 및 상업화와 예상된 사업 목표의 시기 및 달성과 관련된 위험; 수익을 달성하고 유지하는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 미래 자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 SES AI가 전기자동차(EVs) 및 도시항공교통(UAM), 그리고 기타 응용 프로그램에 제품을 통합하는 능력; SES AI의 배터리 셀 사전 제조 개발 지연이 SES AI 사업과 전망에 불리하게 영향을 미칠 위험; UAM 시장 개발 및 UAM 산업에서 배터리 수요에 관련된 위험; UAM 시장 개발 및 UAM 산업에서 비터리 수요에 관련된 위험; 잠재적인 공급망 어려움; SES AI가 주력하는 원래의 장비 제조업체(OEMs) 고객들과 성공적으로 협력하고 SES AI 제품을 OEM 고객이 제조하는 전기차에 통합하는 능력; 새롭거나 기존의 공급 관계를 통해 원자재, 부품 또는 장비를 확보하는 능력; SES AI의 공동 개발 계약 및 다른 전략적 제휴나 투자로 인한 위험; 제품 책임 및 기타 잠재 소송, 규제, 및 법적 준수; SES AI가 고급 기술 인력 및 주요 인력을 유치, 교육 및 유지하는 능력; 대체 기술 또는 다른 화석 연료 대안의 발전; SES AI의 지적 재산권과 관련된 위험; SES AI의 미국 외 사업 운영과 관련된 비즈니스, 규제, 정치, 운영, 재정 및 경제적 위험; SES AI는 재무 보고에 대한 내부 통제의 중요한 약점을 확인했으며 향후 중요한 약점을 확인하거나 그렇지 못하면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개발하거나 유지하지 못할 수 있음; SES AI의 보통 주식의 변동성 및 SES AI 의 공개 워런트 가치; 그리고 2023년 3월 16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고된 2022년 12월 31일에 종료된 회계 연도에 대한 당사의 연례 보고서인 Form 10-K의 ‘제1부, 항목 1A. 위험 요인’에 설명된 다른 위험 요인들 그리고 증권거래위원회에 가끔 보고된 문서. SES AI 가 현재 알고 있거나 중요하지 않다고 믿는 추가적인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미래 전망 진술에 포함된 결과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또한 미래 전망 진술은 SES AI가 보도 자료 날짜를 기준으로 한 미래 사건 및 견해에 대한 기대, 계획 또는 예측을 반영한다. SES AI는 이후 사건 및 발전이 그 평가를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SES AI는 미래 어느 시점에서 미래 전망 진술을 업데이트할 것을 선택할 수 있지만, SES AI는 분명히 그러한 의무를 부인한다. 이러한 미래 전망 진술은 이 보도자료의 날짜 이후의 어떤 날짜에 대한 평가를 대표한다고 믿어서는 안된다.

웹사이트: https://ses.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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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힐앤놀튼
김지연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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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성 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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