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 진달 글로발 대학교의 부총장 C. 라즈 쿠마르 교수, 일본 의회에서 연설

2024-04-28 10:1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진달글로벌대학교(O.P. Jindal Global University) 창립 부총장인 세계연맹(World Federation) 일본의회위원회(Japanese Parliamentary Committee)의 초청으로 C 라즈 쿠마르 교수(C Raj Kumar)(박사)가 일본 정부의 일본 문부과학대신(Hon’ble Minister of Education, Culture, Sports, Science and Technology)인 (마사히토 모리야마Masahito Moriyama)를 포함한 20명 이상의 저명한 일본 의회(일본 국회(National Diet)) 의원 간부회에서 연설했다. 라즈 쿠마르 교수는 또한 일본 의회에서 연설하도록 초청된 최초의 인도 부총장으로 일본 정부의 저명한 의원들과 공무원에게 연설했다.

방문 기간 동안 여러 양해각서(MOU)가 공식화되어 JGU와, 야마나시 대학교, 야마나시 가쿠인 대학교, 류코쿠 대학교, 간사이 가쿠인 대학교의 간사이 가이다이 대학교, 리츠메이칸 대학교 및 히로시마 대학교를 포함한 선도적인 일본 대학교 간의 학술 협력 촉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세계연맹 일본의회위원회는 쿠마르 교수를 초청하여 인도의 국가 교육 정책, 양자 관계, 개발 의제 및 글로벌 거버넌스에 관한 견해를 공유했다. 위원회에 포함된 사람은 다음과 같다: 세계연맹 일본의회 위원회 위원장 미쓰오 오하시(Mitsuo Ohashi), 세계연맹 일본의회 사무차장(Under Secretary General) 마사쿠니 다니모토(Masakuni Tanimoto) 교수, 일본 외무대신 기요시 오다와라(Kiyoshi Odawara), 외무성 차관보 마코토 하야시(Makoto Hayashi) 각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유엔의 친구들(Friends of the United Nations) 대표 가나모리 다카히로 가나모리(Takahiro Kanamori), 자민당 중의원(House of Representatives) 의원 히로부미 니키(Hirobumi Niki) 박사, 일본 문부과학대신 마사히토 모리야마 박사, 중의원 의원이자 전 중의원 부의장 세이시로 에토(Seishiro Eto), 일본 입헌민주당 참의원(House of Councillors) 의원 모토코 미즈노(Motoko Mizuno), 국민 민주당 중의원 의원 사토시 아사노(Satoshi Asano), 참의원 의원 겐타 아오시마(Kenta Aoshima), 참의원 의원 아야카 시오무라(Ayaka Shiomura), 아세안의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국과 동남아시아 및 서남아시아부 담당 차관보 겸 대사 마코토 하야시(Makoto Hayashi), 그리고 일본 글로벌 거버넌스 자문위원회(Japan Advisory Committee on Global Governance) 의장 스케히로 하세가와(Sukehiro Hasegawa) 박사.

쿠마르 교수는 집단적 발전과 번영을 위한 초석으로서의 인도-일본 관계에 대해 연설했다. 쿠마르 교수는 “인도와 일본은 양국에서 종교와 철학으로서의 불교의 심오한 영향을 포함하여 문명적 가치와 문화 유산을 공유했습니다. 이 관계는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중요하고 결정적 관계입니다. 일본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 발전 및 안보에 대한 공동의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인도와 일본의 장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내에서 평화, 안정 및 지속가능성을 보장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쿠마르 교수는 국제 형사 사법이 ‘승자의 정의(Victor’s Justice)’ 현상을 영속화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도쿄 재판(Tokyo Trials)의 형평성, 정의 및 공정성에 기여한, 전 극동 국제 군사 재판소 판사(Judge of the International Military Tribunal for the Far East)인 저명한 인도 법학자 라다 비노드 팔(Radha Binod Pal) 판사의 신념과 지적 성실성의 뛰어난 용기를 환기했다.

쿠마르 교수는 민주주의 원칙, 법치주의, 인권 존중의 일치를 강조하고, 양국 간 계몽된 국익과 민주적 가치의 융합을 강조하고, 상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일본과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는 급증하는 청년 인구와 함께 35세 미만 인구 10억 명을 통해 나타난 인도의 인구통계학적 이점을 강조하였다.

이 연설은 일본 의원들 사이에서 활발한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일본 의원들의 질문과 관점에 대한 답변으로, 쿠마르 교수는 국제 연합 내에서 인도와 일본의 공동 노력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인도와 일본이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상임대표를 맡고 유엔의 개혁을 주창했다. 더욱이 쿠마르 교수는 고등 교육에 대한 인도의 확고한 의지를 반복하면서 인도의 국가 교육 정책 2020에 요약된 우수성, 형평성 및 포용성의 원칙을 강조했다. 쿠마르 교수는 또한 이러한 원칙들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제도적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우수성, 다양성 및 접근성에 대한 헌신을 통해 나타난다고 강조했다. 쿠마르 교수는 JGU와 인도의 다른 유명한 고등 교육 기관과 같은 대학교들이 기관 구축을 위해 교수진의 연구 우수성과 혁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관찰했다.

끝으로 쿠마르 교수는 양국 대학 간 교육 파트너십 확대를 기반으로 구축되어야 하는 인도-일본 관계의 변혁적 잠재력을 반복해서 언급했다. 쿠마르 교수는 고등교육에서 인도-일본 협력의 미래 궤적에 대한 낙관을 표명했으며, 연구와 학문의 우수성으로 정의되는 풍경과 검소한 혁신을 촉진하는 리더십을 통한 지식 창출을 구상했다.

일본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 마사히토 모리야마 일본 문부과학대신이 참석하여 인도-일본 관계에 대한 회고를 들려준 것은 주목할 만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552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jgu.edu.i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진달글로벌대학교(O.P. Jindal Global University)
안주 모훈(Anjoo Mohun)
amohun@jgu.edu.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