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S (European Train Control System) 적용, 비엔나-부다페스트행 열차 운행

뉴스 제공
레일유럽
2005-11-18 09:56
서울--(뉴스와이어)--열차 운행 전 구간에서 기차와 철도청 간의 여러 상황 및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기차의 속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 할 수 있는 새로운 정보 시스템인, ETCS (European Train Control System) 을 채택한 유럽 열차가 처음으로 개통됐다.

세계적 유럽철도상품 공급회사인 레일유럽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와 헝가리 부다페스트 행 열차가 새로운 정보 시스템인 유럽철도통제시스템(ETCS: European Train Control System)를 처음으로 적용, 운행 중에 있다고 18일 밝혔다.

레일유럽에 따르면, 유럽 최초로 적용된 ETCS를 통해 유럽 내 국경을 통과하는 열차들의 안전 강화,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상당한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국가간 이동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향후 10년 내에 약 4만 2천 킬로미터의 철로와 1만여 기관차들이 이 새로운 정보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며, 예상 투자 예산도 50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향후 유럽을 기차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더욱 선진화된 열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레일유럽 개요
레일유럽은 프랑스 국영 철도청(SNCF)과 스위스 연방 철도청(SBB)의 투자기업으로 전세계에 유럽 철도 상품(유레일 포함)을 공급한다. 프랑스 파리에 주재하고 있고 한국 대표 사무소는 홍보/마케팅 등을 담당하며 간접 세일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ileurope.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전민철 차장
전화: 02-511-8586(직통), 016-9506-8448
레일유럽 한국사무소 신복주 소장
전화: 02-3789-6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