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과학CEO포럼, 23일 한국일보 송현클럽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과학CEO포럼(회장 정근모)은 오는 23일 수요일 오전 7시30분 한국일보 송현클럽에서 ‘한국의 우주개발과 첫 우주인’이라는 주제로 제15회 월례 조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우주인 선발기관으로 최종 선정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채연석 원장이 주제발표를 통해 내년부터 본격화될 우주인 선발과정을 소개하고 이를 국가적인 대형 이벤트행사로 확대 발전시키는 방안 등을 밝힐 계획이다.

특히 채 원장은 오는 2007년까지 마무리될 우주인 선발사업의 구체적인 일정과 계획을 밝힘으로써 그동안 민간중심으로 진행하는데 걸림돌이 됐던 예산추가 확보방안은 물론, 사업참여업체 및 희망업체들에 대한 협력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정근모 회장을 비롯, 정·관계 기업 및 과학기술계 인사 등이 대거 참여, 국내 우주항공산업의 발전방향 및 우주인 선발에 따른 기대효과 등을 토의할 것으로 보인다.

과학CEO포럼은 과학기술의 올바른 이해와 이에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5월 결성된 모임으로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가 주관하고 과학기술부·한국과학문화재단·한국과학기술한림원·오하우스코리아 등이 후원, 우수과학CEO·과학교사 선발시상제도 및 우수연구현장 시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연락처

과학CEO포럼 사무국장 박훈 016-228-58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