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의 카드로 이룰 수 있는 소망...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카드`유니세프카드'

2005-11-18 11:31
서울--(뉴스와이어)--연말연시가 가까워지면서 크리스마스카드를 찾는 발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친구나 스승, 가족을 위해 카드와 선물을 고르면서 동시에 좋은 일도 하고 싶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다. 유니세프카드와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현승종)는 2005년도 연말을 위해 제작된 새로운 유니세프카드와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다.

전세계적으로 ‘생명을 구하는 카드’로 알려져 있는 유니세프 카드는 세계적인 예술가와 미술관, 박물관 등으로부터 작품을 기증 받아 제작되며 환경 보전을 위해 재생용지를 사용한다. 카드의 주제는 자연의 아름다움, 각 나라의 전통예술, 화려한 축제풍경, 어린이의 밝은 모습 등이다. 올해의 카드는 김환기 화백의 한국화와 피카소의 비둘기 등 예술적인 작품을 비롯해 안데르센 동화카드와 재미있는 산타카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인터넷과 전화를 이용하면 구입이 가능하다. 연말을 맞아 시중 대형서점과 더 바디샵 등에서 12월25일까지 판매되며, 단체나 회사의 대량 주문도 가능하다. 카드와 상품의 판매수익금은 모두 유니세프가 전세계 개발도상국에서 펼치는 영양과 보건, 식수공급과 위생, 기초교육, 어린이보호 등의 사업에 지원된다.

○ 구입처
- 상설 구입처 :
. 인터넷(www.unicefmall.or.kr), 전화, 이메일 또는 방문 구입
(TEL: 736-7862~3, FAX: 736-2417, gco@unicef.or.kr) (대량 구매 환영)
. 국립중앙박물관내 어린이박물관 (매주 월요일 휴관, 2005. 10. 28~)
- 연말 행사 임시 구입처 : (~2005.12.25)
. 교보문고 광화문점(2005년 11월 19일~ )
. 바디샵 : 서울지역 5개 매장(명동, 강남, 코엑스, 센트럴시티, 광화문, 12월 1일~ )

○ 유니세프카드 한 장(1,000원)로 할 수 있는 일
- 2명의 영양실조 어린이에게 고단백 영양식 한 끼 제공
- 7명의 어린이에게 홍역예방접종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개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기관(비영리법인)으로서 한국위원회의 주된 임무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국내에서 세계 어린이 현황과 유니세프 활동을 널리 알려 어린이돕기 기금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동의 권리 홍보 및 모유수유 권장, 세계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어린이 권리를 신장하는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갑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국내에서 펼치는 모든 활동은 유니세프가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어린이 구호활동을 지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unicef.or.kr

연락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홍보부 02-735-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