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영향개발협회-명지대 하이브리드구조실험센터 업무협약 체결
저영향개발(LID)기술 연구를 활성화해 지속가능한 건설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국저영향개발협회 박성수 사무국장은 “기후위기가 점점 심각한 가운데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저영향기법(LID)기반의 토목기술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지속가능한 건설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구개발본부장 박세현 박사는 “토목, 건축 등 건설분야에 있어 기후 적응 및 대응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하이브리드 개념의 구조적 성능실험이 필수적이기에 관련 연구에 협력하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하이브리드구조실험센터 김철영 센터장은 “협회의 저영향개발(LID) 기술이 건설분야에서 어떠한 역량을 발휘하는지 다양한 성능실험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양 기관이 저영향개발 기술개발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 파괴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탄소중립과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블로그: https://blog.naver.com/klida23
웹사이트: http://www.klida.or.kr
연락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손하늘
031-895-55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