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기념 최고 연 20%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6월 초 출시
출시일 iM뱅크 가입 폭주 예상 ‘미리 가입’ 유용… 매일 직접 납입 등 우대 조건 숙지
최고 연 20%의 금리를 지급하는 단기소액적금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은 오는 6월 5일부터 7월 7일까지 32만좌에 한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당일 DGB대구은행의 iM뱅크로의 공식적인 사명 변경 선포식이 예정된 가운데, iM뱅크 공식 출범 후 출시되는 첫 상품으로 최고 연 20%의 금리로 눈길을 끈다.
본 상품은 60일 만기 자유적립식 정기적금으로 기본 연 4%에서 최고 연 2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당 1인 1계좌 가입 가능하며 최초 신규금액은 0원(신규 당일부터 입금 가능)으로 납입가능금액은 한번에 1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1일 1회 납입 가능)로 총 60회까지 납입할 수 있다.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상품 가입은 6월 5일 오전 10시부터 iM뱅크 앱에서 가능한데 가입 당일 앱 접근 폭증이 우려되는 바 사전 iM뱅크 가입 및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을 추천한다. 이는 비대면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상품 가입 당일 바로 가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해당 상품이 자동이체가 아닌 iM뱅크 앱에서 DGB대구은행 연결계좌를 통해 직접 납입을 하는 형태인 것을 고려한 권유로, 앱 가입 후 입출금 계좌 사전 신청까지 미리 진행하는 것이 6월 5일 상품 출시 당일 가입 시 이용이 원활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기본금리 연 4%에 납입 조건에 따라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적용되는데, 매일 납입 시 귀여운 애니메이션과 매회 추가되는 데일리 우대금리(최고 연 6%)와 플러스 우대금리(최고 연 10%)가 적용되는 ‘펀 세이빙 적금’ 형태다. 데일리 우대금리는 적금의 납입건당 연 0.1%p, 플러스 우대금리는 적금의 40회 납입 시 연 2%p, 50회 납입시 연 3%p, 60회 납입시 연 5%p로 최고 연 20% 금리가 적용된다.
DGB대구은행은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전행적으로 진행된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기획과 작명이 이루어진 상품이라고 설명하면서,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고객에게 ‘진심’이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으며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취미를 금융 상품에 녹여내는 고금리 상품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진심이지 적금’이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덕질을 응원하는 단순하고 중독적인 매력이 있는 금융상품이다. ‘뷰티에 진심이지, 여행에 진심이지, 골프에 진심이지, 펫에 진심이지’ 등의 다양한 테마와 결합된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형 상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업도 예정돼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 및 사명 변경을 기념해 고객에게 혜택과 놀라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고심하던 중 ‘아직 규모는 작지만 알차고 도움이 되고 싶은 은행의 진심’을 고객에게 전하고자 본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는 배경을 설명하면서 “해외간편결제 100% 환율우대, 결제 수수료 면제, 경품 룰렛 이벤트, 비대면 신용대출 금리 0.32%p 우대, 최고 연 4.15%의 DGB함께예금 및 골드바 추첨이벤트, 청소년(만 14세~만 18세) 전용 뮤직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등을 실시하는 시중은행 전환 대고객 감사제 iM뱅크 Re-Born Festival의 100일 축제에 많은 고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부부장
053-740-2052
이메일 보내기